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주시, 설 연휴 쓰레기 기동처리반 운영 및 대청소 실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송고시간 2019-01-30 20:51

쾌적한 연휴 위해 비상청소체계 구축 운영, 쓰레기 투기행위 특별단속 등
경주시가 설 연휴 쓰레기 기동처리반을 운영에 대청소를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경주시청)

경북 경주시는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시민들이 쾌적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설 연휴기간 쓰레기 관리대책을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먼저 설날 연휴 전 오는 2월1일까지 읍면동별로 자체 계획을 수립해 공무원, 환경미화원, 자생단체를 비롯한 주민 2000여명이 참여, 주요 시가지 및 다중이용 장소 등을 중심으로 일제 대청소를 실시한다.

상습투기지역 민원 처리와 쓰레기 긴급수거를 위해 5개반 25명의 기동처리반을 운영해 연휴기간 내 신속한 쓰레기 처리체계를 구축한다.

설 연휴동안 발생되는 생활쓰레기는 다음달 3일 일요일과 5일 설날 외에는 정상 수거할 예정이다.

또한 정체구간, 터미널, 대학 원룸촌, 시장 등 쓰레기 상습투기지역 중심으로 종량제봉투를 사용하지 않고 쓰레기를 불법 투기하는 사항에 대해 취약시간대를 중심으로 집중 단속해 적발되면 100만 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한다.

이상원 경주시 자원순환과장은 "깨끗한 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대청소 동참과 종량제봉투를 사용해 배출할 것"을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