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국민은행,방탄소년단 ‘Liiv(리브)' 광고영상 유튜브 조회수 300만뷰 돌파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전규열기자 송고시간 2019-02-08 07:46

방탄소년단의 ‘Liiv(리브)’ 광고 영상 유튜브 조회수 300만뷰 돌파.(사진제공=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올해 1월 1일에 배포한 방탄소년단의 ‘Liiv(리브)’ 광고 영상이 지난달 28일 유튜브 조회수 300만뷰를 돌파하며 큰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지난해에 공개된 ‘KB스타뱅킹’광고 영상이 유튜브 800만 조회를 넘어설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고, 이번 광고 또한 흥행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이번 광고 영상에서는 글로벌아티스트로 성장한 방탄소년단의 혁신을 시간∙공간∙방식의 한계를 표현한 각 장면을 넘기는 카메라 움직임으로 상징, 시간의 한계를 넘은 ‘리브 편의점 ATM 24시간 무료 출금서비스’와 공간의 장벽을 넘은‘리브 뱅크 페이’에 대입한 것이 특징이다.

광고영상을 시청한 고객들은 댓글을 통해 ‘다른 광고는 스킵하기 바쁘지만, 이 광고는 끝까지 볼 수 밖에 없다’, ‘광고가 화보 같다’등 광고가 아닌 하나의 영상 콘텐츠로 즐기고 있음을 표현하고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국민은행이 추구하는‘PLAY DIGITAL KB’의 의미처럼 앞으로도 고객들이 즐겁게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편리한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은행은 본 광고에서는 볼 수 없는 비하인드 컷이 담긴 메이킹 영상들을 매주 2편씩 공개 할 예정으로 8일에는 지민 편이 처음 공개된다. 본 영상들은 국민은행 공식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으로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