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2월 24일 일요일

부산시,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시범사업 참여자 모집

- 지난 7일부터 자동차탄소포인트제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자 모집
- 차를 덜 탈수록, 포인트가 쑥쑥 주행거리 단축, 친환경 운전실적에 따라 최대 10만원 지급, 내년 본격 도입

(아시아뉴스통신= 하영국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2월 08일 14시 59분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시범사업 참여자 모집 홍보자료(자료제공=부산시)


부산시는 환경부가 주관하는 2019년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시범사업 참여자를 올해 5월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자동차 탄소포인트제는 운전자가 주행거리를 줄이거나 급가속․급제동 등을 하지 않고 친환경 운전을 해 온실가스를 감축할 경우 실적에 따라 최대 10만원의 혜택을 주는 제도로 2020년 정식도입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시범사업은 가정ㆍ상가를 대상으로 시행중인 탄소포인트제를 자동차 분야로 확대해 전국적으로 6,500대를 대상으로 추진한다.
 
참여 희망자는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시범사업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자는 운행정보 수집방식에 따라 사진방식이나 운행기록자기진단장치(OBD :On-Board Diagnosics)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사진 방식은 참여 시점과 종료 후의 차량 계기판 사진을 전송해 감축 실적을 산정하고, OBD 방식은 환경공단에서 제공하는 단말기를 차량에 장착해 주행거리와 친환경운전 실적을 평가받는다. 운행실적 결과에 따라 12월에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시 관계자는 자동차 탄소포인트제를 본격적으로 시행할 경우 실질적인 자동차 운행감소로 온실가스 감축뿐 아니라 시민들의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미세먼지도 줄일 수 있는 좋은 제도이므로,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oxsan7247@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