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산테크노파크 제7대 최종열 신임 원장 취임

[부산=아시아뉴스통신] 하영국기자 송고시간 2019-02-09 01:35

- 창립 20년, 새로운 20년을 맞아 국가와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부산테크노파크로 나아가야...
- 부산테크노파크 새로운 20년을 위한 미래지향적이면서 지속가능한 비전을 기대...
부산테크노파크 제7대 최종열 신임 원장 취임(사진제공=부산시)

부산테크노파크(이사장 오거돈)는 제7대 원장으로 최종열 신임 원장(64)이 취임해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고 8일 밝혔다.
 
최 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부산테크노파크가 부산 경제의 활력을 되살려 국가 경제 성장의 원동력이 돼야 하며, 지역 기술혁신 거점으로서 지역산업의 기술고도화를 촉진하고 신기술 창업을 육성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해야 한다고 선언했다.
 
또한 새로운 20년을 열자고 제안하면서 올해는 부산테크노파크가 창립 20년을 맞는 해로 지난 20년을 돌아보면서 우리에게 주어진 환경을 진단하고 그 토대 하에서 미래지향적이면서 지속가능한 부산테크노파크의 비전을 만들자고 포부를 밝혔다.
 
그리고 이를 위한 경영방침으로 첫째 부서간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고, 둘째 일하는 사람이 인정받는 조직을 만들고, 마지막으로 현장 중심, 기업 중심의 업무수행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현재 부산테크노파크는 국가혁신클러스터, 드론 활용시스템 구축 및 실증, 부산형 혁신성장 기업육성, 국가 R&D사업 유치, 기술창업 생태계 강화 등 주요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최 원장은 부산 경남고, 부산대 경영학과, 부산대 경영학 석사를 거쳐 경북대에서 경영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부산대학교에서 경영대학 교수, 창업지원단장, 부산이노비즈센터장, 경영대학장, 경영대학원장 등을 역임했다.
 
oxsan7247@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