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4월 20일 토요일

‘친구야, 신나게 놀자’학교생활이 행복해요

전남교육연구정보원, 어린이 놀 권리 보장을 위한 놀이활동 자료 개발 보급

(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2월 11일 17시 00분

전라남도교육연구정보원(원장 박석주)은 11일 어린이들의 놀 권리 보장을 통해 어린이들이 자유롭게 놀면서 배우는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친구야, 신나게 놀자’라는 교육 자료를 개발․보급 했다.
 
‘친구야, 신나게 놀자’는 전라남도교육청의 어린이 놀 권리 보장에 관한 조례(2017.6.16.)발표 이후 어린이들에게 충분한 놀이시간 보장과 다양한 놀이 경험을 제공하고, 안전한 놀이 활동과 어른들이 친구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개발됐다.
 
자료는 놀 권리를 가지고 있는 학생들에게 선생님의 도움 없이 학생들이 시․공간적 제약을 받지 않고 활용할 수 있는 자료로 혼자보다는 여럿이 함께 놀 수 있는 자료들로 구성됐다.
 
내용은 초등학교 교사들이 학교 현장에서 아이들과 함께 실제로 직접 활동을 해보고 학생들의 흥미도와 관심도가 높으며 재미있다고 생각되는 전통놀이 26가지, 뉴스포츠 15가지, 보드게임 22가지를 수록해 놓았다.
 
‘친구야, 신나게 놀자’ 교육 자료 개발에 참여한 한 교사는 “어린이는 놀 때 가장 행복하며 어린이가 놀 시간과 놀 터를 마련해 주고 놀 권리와 가치를 존중할 때 우리의 미래를 지킬 수 있을 것이다”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전남도교육연구정보원은 앞으로도 경쟁과 특권교육을 지양하고 상생하고 협력하는 모두가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교육 자료를 개발해 학교 현장에 개발해 보급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