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크루팩토리 지상직여행사취업학원, "국비지원 재직자내일배움카드로 지상직승무원 취업집중반 및 CRS자격증 화제"

[=아시아뉴스통신] 박수정기자 송고시간 2019-02-11 20:00

강남 유명 지상직취업학원 크루팩토리(Crew Factory/ 백철 대표)에서 2019년 상반기 국비지원 재직자내일배움카드로 지상직승무원 취업집중반과 CRS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계속되는 한파를 더불어 대한민국 취업시장이 꽁꽁 얼어 붙었다. 취업난은 대폭 상향을 더불어 상승될 기미를 찾아볼 수 없고, 2018년 국내 통계에 따르면 청년실업률 10.5%를 기록하며 18년 만의 최악을 맞이했다.

크루팩토리 항공사지상직학원에서는 대한민국 글로벌 지상직승무원 인재양성 교육기관을 목표로 2019년 국내 지상직승무원을 준비하는 학생과 취업준비생(취준생)들에게 취업성공길잡이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어 화제다.

지상직승무원은 과거부터 현재까지 지상직업계에서 유망직종으로 선정되었으며, 공항지상직 또는 항공사지상직으로 불리고 있다. 이 직무는 남자와 여자 모두 승무원유니폼을 착용, 공항에서 전문직으로 활동하며 영역을 넓힐 수 있는 직업으로 불린다.

지상직여행사취업학원 크루팩토리에서는 시대에 발 맞춰 대항항공과 아시아나항공 등 국내 항공사 인원 수요가 늘어나며 수많은 인재양성과 발굴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가운데 인력채용 확대 등 다양한 정보를 바탕으로 세밀하게 분석한 크루팩토리만의 특화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강의가 진행되고 있다.

이 밖에도 일본 기업체와 현지에서 MOU를 체결하여, 일본내 공항 지상직취업을 위한 다방면 채용권을 기반으로 크루팩토리 소속의 취업준비생과 수강생, 학생들이 합격할 때까지 아낌없는 지원에 나서고 있다.

눈 여겨볼 것은 2019년 상반기 지상직승무원 국비지원 교육과정으로 알려진 아시아나세이버 아바쿠스자격증(CRS자격증)과 DCS자격증, 항공운임계산, PNR코드 입력 등 3주 완성반 개강과 직장인내일배움카드, 근로자내일배움카드로 항공사취업에 필요한 유익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는 점이다.

크루팩토리 지상직취업학원에서는 소수정예 14명반을 개설하여 취준생과 학생, 수강생들에게 일대일 면접 트레이닝과 한국어 인터뷰 서류작성법, 한국어 인터뷰 답변 전달훈련, 영어 인터뷰 답변작성 요령 등 다양한 주제로 열띤 강의가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면접특화과정을 운영하여 항공사 및 지상직취업에 필요한 중요한 부분을 지도를 기반으로 한다. 크루팩토리 지상직취업학원에서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에 체크인카운터와 출입/출국 게이트, VIP 라운지, 카고 및 수화물 담당이 뽑혔다.

수강생들에게 뽑은 1위 체크인카운터는 항공기(비행기)에 탑승할때 사용되는 항공권으로 최종 여행의 목적지를 확인하여 수화물과 좌석조회를 전담하는 직무, 게이트는 승객의 탑승권이 있는지 없는지를 확인한 후, 비행기 안까지 원활하게 탑승을 인도하는 서비스다.

VIP 라운지는 퍼스트 클라스를 이용하는 관광객들을 위한 공항 내 편의시설을 갖춘 장소에서 서비스를 전담하는 직무로 VIP라운지 특성상 모든 직원이 여성으로 구축되어 있으며 객실승무원 이미지를 선호한다.

크루팩토리 항공사지상직취업학원 서지훈 부장은 "우리는 지상직승무원과 여행사취업, 항공사취업, 지상직취업을 희망하는 분들을 위해 다양하고 유익한 취업 알선과 취업 관련 특강이 진행 중이며, 일본 내 MOU를 통해 호텔, 리조트 등 일본취업에 아낌없이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 부장은 "이 밖에도 크루팩토리에서는 항공사지상직채용을 통해 한진대졸공채, 금호대졸공채, 공항서비스인턴, GSA, GHA, 해외취업 등을 위한 각 채용대비 집중반을 운영 중이다. 평일과 주말로 이뤄진 취업집중반이 현재 많은 수강생들이 몰려 문전성시며, 국비교육이 가능한 내일배움카드로 CRS자격증 등 다양한 교육을 들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취업을 목적으로 운영중인 취업성공패키지(취성패)로 보다 더 저렴하게 교육을 받고 본인이 희망하는 기업으로 취업 연계까지 가능하며, 여행사취업 직무 중 여행사오퍼레이터와 여행플래너, 투어컨덕터(TC) 지원자들이 CRS자격증과 오퍼레이터 실무교육, 관광통역안내사(관통사)을 위한 관광통역안내사자격증을 국비로 수강할 수 있다"고 전했다.

서 부장은 "크루팩토리에서는 다양하고 유익한 강의를 재직자내일배움카드로 재직자국비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국비지원교육은 주소지와 가까운 고용노동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최근 지상직승무원의 큰 이슈로 작년 국내-외 여행객 증가 및 인천 제2여객터미널의 개장했고, 항공사의 국제노선 확대와 신규기종의 영입으로 인해 지상직승무원의 인력채용이 더욱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그로 인해 지상직승무원을 목표로 둔 사람들이 많아지는 추세다"고 전망했다.

한편, 크루팩토리 지상직여행사취업학원에서 한진대졸공채/금호대졸공채, 공항 지상직 준비 및 여행사취업, 관광통역안내사의 취업상담 및 교육 관련 상담이 가능하며, 크루팩토리 지상직여행사학원 대표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상담과 취업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