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완도군 CCTV통합관제센터, 차량털이 절도범 검거 기여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박용준기자 송고시간 2019-02-12 07:57

(사진제공=완도군청)

전남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설 명절 기간에 완도군 CCTV 통합관제센터 요원이 실시간 모니터링 중 차량털이 절도 용의자를 포착하고 경찰에 알려 절도범을 검거하는데 기여했다고 밝혔다.

절도범 검거에 기여한 주인공은 주창완(42) 씨로 지난 2월 3일 새벽 3시 30분경 완도읍 흥일철물 앞 노상 주차 차량에 침입한 외국인을 발견, 경찰서 상황실에 곧바로 신고했다.
 
이후 관제 요원은 즉각 주변 CCTV로 이동 경로를 파악하여 경찰이 노상에서 절도범을 검거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완도군 CCTV 통합관제센터에서는 CCTV 791대를 관제 요원 24명이 3교대로 24시간 365일 실시간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으며, 절도, 폭력 등 강력 범죄뿐만 아니라 쓰레기 무단 투기 등 생활안전 저해 요소들을 발견하고 경찰에 신고(출동)하여 범죄 대형화를 예방하고 있다.

또한 사건 사고 발생 시 저장된 CCTV 영상을 수사 기관에 제공해 범인 검거에 결정적 역할을 하는 등 군민 안전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정광선 안전건설과장은 “완도군 CCTV관제센터는 실시간 관제를 통해 범죄 사전 예방과 사건 발생 시 신속한 대응으로 군민의 안전을 지키는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군민이 안전한 완도군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