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2월 22일 금요일

괴산군, 공동주택 관리 보조금 지원

(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2월 12일 09시 24분

충북 괴산군 로고./아시아뉴스통신DB

충북 괴산군은 공동주택에서 공동으로 사용하는 시설물 관리에 필요한 일부 비용을 지원해 주거 안정과 생활수준 향상을 도모키로 했다고 12일 밝혔다.

괴산군에 따르면 괴산군은 공동주택 중 사용검사 후 10년이 지난 공동주택단지를 대상으로 오는 28일까지 공동주택 관리 보조금 지원사업 신청을 접수한다.

괴산군은 ▸어린이놀이터.경로당 보수 ▸단지 내 주도로 유지.보수 ▸담장 허물기 등 가로환경 조성 ▸도시미관 또는 친환경 이미지를 부각시키는 내.외벽 보수와 도색 ▸장애인 관련 편의시설 설치.보수 ▸범죄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CCTV 설치.보수 ▸이밖에 위해 방지 등 군수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공동주택 1곳 등을 선정해 공동시설 보수사업에 대해 최대 2000만원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다만, 보조금 지원 혜택을 받은 공동주택단지는 5년 이내 다시 보조금을 받을 수 없다.

사업대상은 보조금 신청 주택단지에 대한 시설물 노후상태, 신청단지 규모, 관리주체의 관리업무 실태 및 수혜효과 등을 따져본 후 군 공동주택지원 심사위원회의 심의로 결정된다.

신청은 관련 서류를 작성해 군 균형개발과 건축허가팀(830-3092)으로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