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6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故 김기숙 전 제천시 서기관 ‘나눔사랑’ 유지

[충북=아시아뉴스통신] 정홍철기자 송고시간 2019-02-12 11:00

제천시인재육성재단에 1년치 연금 전액 기탁
충북 제천시 故 김기숙 서기관과 남편 윤종섭 전 행정복지국장의 자필 편지.(사진제공=제천시청)

“평소 삶의 즐거움이던 나눔 사랑의 소중한 가치가 실현되길 소망합니다.”

고(故) 김기숙 전 충북 제천시 미래전략사업단장이 투병 중 남긴 유언의 한 구절이다.

제천시 인재육성재단(이사장 지중현)은 윤종섭 전 제천시 행정복지국장이 아내(故 김기숙)의 숭고한 뜻(유언)을 받들어 지난 1년 간 수령해 온 공무원 연금 전액인 1080만원을 재단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윤 전 국장은 “집사람이 40년 간 치열한 공복관으로 제천시청에서 근무하다가 불치의 병(뇌종양)으로 하늘나라로 떠난 지 1주기를 보냈다”며 “집사람의 또 다른 가치관인 ‘나눔사랑’이라는 유언에 따라 지난 해 기금 1억원 기탁의 연계선상에서 집사람의 유지를 받들어 아내 몫 공무원 퇴직연금 1년분을 기탁하겠다”고 재단에 고인의 숭고한 뜻을 전했다.

재단 관계자는 “고인은 제천시인재육성재단의 전신인 새마을장학회의 첫 담당자와 평생학습팀장을 역임하면서 인재육성장학기금 마련 100억원 조성 목표를 달성해 지금의 제천시 인재육성재단 기반 마련에 큰 역할을 한 장본인이었다”며 “각별한 애정이 있는 본 재단에 장학금을 기탁한 고인의 뜻을 제천 시민들의 마음속에 영원히 기억되어 빛을 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기탁된 장학금은 고인의 뜻에 따라 지역의 미래인 학생들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덧붙였다.

1977년 공직에 입문 후 지난 2016년 제천시청 일반 행정직 최초 여성서기관에 오른 고 김기숙 국장은 지난 2017년 12월 60세의 짧은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