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8월 20일 화요일

보은군, 2019년도 쌀·밭·조건불리직불금 신청 접수

올해 쌀·밭·조건불리직불금 약 67억 지원
농지 소재지 읍․면별 공동접수센터 운영
  

(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2월 12일 11시 48분

충북 보은군 심벌 로고./아시아뉴스통신DB

충북 보은군은 농업소득 감소분 보전을 통해 농업인의 소득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하는 쌀·밭·조건불리직불제 사업의 신청․접수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2019년도 직불제 사업의 신청 기간은 이달 1일부터 오는 4월30일(논 이모작의 경우 3월8일)까지이며 농지 소재지 읍·면행정복지센터 또는 농산물품질관리원 보은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지급대상 농업인은 농업경영체로 등록된 농업인이며 농업경영체 등록을 하지 않은 농업인은 사업 신청 전에 관할 농관원에서 농업경영체를 등록해야만 직불금을 신청할 수 있다.

지급대상 농지는 농업경영체 정보에 등록된 농지이다. 

올해는 직불금 신청 농업인의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각 읍․면별 공동접수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접수일정은 해당 읍․면 산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올해 직불금은 대체로 지난해와 비슷한 규모로 쌀직불금은 ha당 평균 100만원으로 전년도와 같이 지급되며 밭고정직불금은 ha당 평균 55만원으로 농업진흥지역 안과 밖으로 구분해 지급하게 된다.

또 겨울부터 봄 사이 논에 식량·사료작물 재배 시 지급하는 논이모작직불금은 ha당 50만원, 조건불리직불금은 ha당 농지 65만원, 초지 40만원을 각각 지급한다.

김광식 군 농정과장은 “신청 누락으로 인해 직불금을 받지 못하는 농가가 없도록 반드시 기간 내 신청할 것을 당부한다”며 “농업인 소득안정을 위한 직불사업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