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산교육청 인텔·동명대와 ‘AI기반 미래교육’업무협약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손태석기자 송고시간 2019-02-12 12:36

- 인공지능 기반 교육장‘AI기반 미래교육센터’도 오픈
 
부산시교육청전경 (사진제공=부산시교육청)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금일 12일 오후 2시 동명대학교 본관에서 인텔코리아(사장 권명숙), 동명대학교(총장 정홍섭)와 ‘AI기반 미래교육 활성화’를 위한 산·학·관 업무협약과 ‘AI기반 미래교육센터’ 개소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이 협약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 창의·융합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초·중·고등교육별 ‘AI기반 미래교육’ 교육과정 개발과 연구, 가치 확산 노력, 기술정보 교류 등을 위해 이뤄진다. 또 이날 문을 여는 미래교육센터는 학생, 교원, 시민들에게 인공지능 기반 교육을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이번 협약으로 인텔코리아는 미래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교육 생태계를 재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다양한 AI기반 교육사업 등을 펼치며, 동명대는 미래교육센터와 슈퍼컴퓨터를 활용한 스마트 캠퍼스(Campus)를 구축하여 미래형 최첨단 교육 등을 실시하며 부산교육청은 AI기반 미래교육 관련 교수연수 프로그램과 학생 체험형 교육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한다.
 
박현준 미래인재교육과장은 “이번 협약으로 산·학·관이 함께 지혜를 모아 미래교육의 새로운 모델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이를 통해 학교 현장에 미래교육을 안정적으로 정착시키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손태석(elroi115@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