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이재정 경기교육감, 세월호 아픔...단원고 명예졸업식 참석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고상규기자 송고시간 2019-02-12 13:58

- 졸업식, 유은혜 교육부 장관, 4・16세월호 참사 가족협의회장, 유가족, 학생 등 500여 명 참석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12일 오전 안산 단원고등학교 단원관에서 열린 4·16 세월호 참사 희생 학생 명예 졸업식에 참석했다. 이날 이 교육감은 "국가와 사회, 교육계가 다시 한 번 과거를 돌이켜 보면서 교육을 새롭게 만들어 가야 한다"면서 "명예졸업식은 졸업장 수여 이상의 의미를 넘어 교육계가 한층 더 노력하고 책임을 다해 나가는 자리로 학생들을 위한 여러 가지 교육적 가치를 세우는 일에 더욱 더 정진할 것"이라고"고 밝혔다./사진제공=경기도교육청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12일 오전 안산 단원고등학교 단원관에서 열린 4·16 세월호 참사 희생 학생 명예 졸업식에 참석했다.

명예졸업식에는 4·16세월호 참사로 희생된 250명 학생들을 추모하기 위해 이 교육감을 비롯해 유은혜 교육부 장관, 4・16세월호 참사 가족협의회장, 유가족, 학생, 시민, 유관 기관 관계자 등 500여명이 함께했다.

이날 이 교육감은 "명예졸업식은 세월호 참사로 희생된 250명 학생들의 꿈과 희망, 염원이 남아 있도록 우리가 교육다운 교육을 실천해 가는 약속의 자리가 되야 한다"며 "5년이 지났지만 250명의 학생들 그 한 분 한 분 모두가 우리에게 소중하고 아까운 이름으로 경기교육에 남아 있다"고 애도했다. 

덧붙여 그는 "경기교육이 살아있는 한 꽃다운 천개의 별이 된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잊지 않고 이어가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 교육감은 "국가와 사회, 교육계가 다시 한 번 과거를 돌이켜 보면서 교육을 새롭게 만들어 가야 한다"면서 "명예졸업식은 졸업장 수여 이상의 의미를 넘어 교육계가 한층 더 노력하고 책임을 다해 나가는 자리로 학생들을 위한 여러 가지 교육적 가치를 세우는 일에 더욱 더 정진할 것"이라고"고 밝혔다.

한편 이날 명예졸업식은 재학생 합창 및 영상 상영, 추모동영상 상영, 명예졸업장 수여, 회고사, 졸업생 편지낭독 순으로 진행됐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