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3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영천시, 부패 척결.청렴도 제고 대책 추진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염순천기자 송고시간 2019-02-17 11:24

경북 영천시청 전경.(사진제공=영천시청)

경북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부패 척결 및 청렴도 제고를 위한 특단의 대책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영천시는 최근 청렴도 지수가 낮게 나타남에 따라 '청렴 영천' 구현을 목표로 고강도 중점 대책을 수립하고,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먼저 소속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실시해 공직 사회 내부로부터 성찰과 각성의 계기를 조성하고, 지속적인 청렴교육과 청렴해피콜 시스템 및 청렴자가학습시스템 운영을 통해 청렴 의식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공직자 복무태세 확립을 위한 공직기강 감찰 강화, 공직자 비위 신고 게시판 운영으로 조직 내 자정 능력 배양, 청렴 의무 위반자에 대한 '원 스트라이크 아웃제' 엄격 적용, 청렴시민감사관 운영을 통한 부패.부조리 사전 차단 등 공직사회 내.외부의 근본적인 변화를 유도해 공직자 신뢰도 회복에 주력할 방침이다.

최기문 시장은 "법과 원칙이 통용되는 청렴하고 깨끗한 공직사회를 조성해 시민들에게 자랑스러운 영천으로 인식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청렴도 제고를 위한 강력한 의지를 표명했다.

한편 영천시는 이 밖에도 감사 조직.기능 강화를 통한 공직 기강 확립, 불합리한 제도 및 인사 관행 개선을 통한 침체된 공직 분위기 쇄신 등 공직 비리 타파를 위해 조직 전반에 걸쳐 전 방위적 행정 역량을 집결할 예정이다.

또한 청렴도 상위 기관과의 그룹 컨설팅을 통해 자체 실정에 맞는 맞춤형 대안을 도출하는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청렴 컨설팅'을 신청했으며, 컨설팅 기관으로 선정될 경우 청렴도 향상에 일익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