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스포츠
강진스포츠클럽…다양한 종목의 체육활동 전문지도자 회원제 강습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김주호기자 송고시간 2019-02-17 18:40

강진스포츠클럽 수영반 학생들이 즐거운 포즈로 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강진군청)

축구, 수영, 테니스, 댄스스포츠 등 다양한 종목의 체육 활동을 펼쳐 군민 누구나 행복하고 즐길 수 있는 강진스포츠클럽이 문을 열었다.

강진군은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한체육회의 공모사업으로 강진스포츠센터 기존 시설을 활용해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스포츠클럽을 운영한다.

강진스포츠클럽은 지난 1월에 사무국을 구성하고 법인 설립을 마쳤으며, 회장에 김명남 전)수영연합회장을 추대했다.

강진스포츠클럽은 2018년에는 5000만원, 2019년 2억원, 2020년 2억원의 국비를 지원받아 학생들의 생활체육을 활성화하여 엘리트체육인을 발굴 육성하고 지역주민이 취미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선진국형 여가생활 시스템을 만들 계획이다.

또 선수출신의 엘리트지도자와 우수한 전문지도자를 채용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다양한 계층의 참여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회원 맞춤형 서비스제공에도 힘 쓸 것이다.

강진스포츠클럽에 회원접수를 하면 강습을 받을 수 있는 회원이 되고 소정의 강습비로 질 높은 강습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스포츠클럽에서는 프로그램을 추진 중이다.

테니스는 월, 수, 금 오전 우먼테니스교실과 월~금 오후 어린이 테니스교실을 현재 운영중이고, 성인반/ 직장인반/ 선수반을 모집할 계획이다.

수영은 도암초 학생선수반을 운영중이고, 시니어재활교실/ 직장인수영교실/ 청소년수영교실 등 다양한 계층을 참여할수 있도록 하고 있다. 축구는 어린이/ 유아/ 성인/ 직장인 반을 모집할 계획이다.

댄스스포츠는 매주 목요일 아트홀 리허설실에서 6시 30분 강습을 하고 있으며 추가로 어린이/ 성인반/ 직장인반/ 시니어반/ 특기생반 등을 모집 중이다.

임성수 강진군스포츠산업단장은 “강진군민이 건전한 여가활동을 할 수 있도록 최대한 스포츠시설을 지원하여 더불어 건강하고 행복한 강진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