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8일 목요일
뉴스홈 종교
3.1운동 100주년 기념 걷기대회, 3.1일 상암동 평화광장에서 진행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민할렐루야기자 송고시간 2019-02-22 12:23

3.1운동 100주년 걷기대회 포스터.(자료제공=에이치스엔터테인먼트)

3.1운동 100주년 기념 걷기대회가 3월 1일(금) 2시 마포 상암동 월드컵경기장 평화광장과 둘레길에서 열린다. 금번 걷기대회는 역사와 순국선열들을 기억하기 위한 ‘리멤버프로젝트, 과거<기억해야만 하는 역사>미래’라는 주제와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3.1절 물들다’라는 소제로 걷기 외에도 다양한 체험 및 기념품과 경품 행사 등이 준비되어있어 3,1절 역사를 기억하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기 원하는 가족 또는 연인들이 함께 참여하기에 좋다고 한다.

주요 행사로는 기념식, 체험존, 걷기, 기념품, 경품제공 등이 있으며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진행된다. 2시에 진행되는 기념식에서는 독립선언문 낭독, 만세삼창, 플래시몹 공연, 3.1운동 역사 강의가 있으며, 1시부터 참여 가능한 체험존에서는 태극기 만들기, 독립선언문 등사하기, 옛 의상을 입고 참여하는 포토존, 지난 100년의 역사 중 기억해야만 하는 좋은 역사와 나쁜 역사 투표하기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걷기는 평화광장 둘레길 5 km를 태극기를 들고 함께 걷게 되며, 간헐적으로 3.1운동 플래시몹 퍼포먼스도 진행된다고 한다.

다양한 선물도 준비되어있다. 기념품으로는 무궁화 뱃지, 손목밴드, 핫팩, 물, 완주증 등이 사전 신청자들에게 제공되며, 경품으로는 3.1운동 옛 의상과 소품 및 문구 등 다양한 경품이 준비되어 있다고 한다.      

참여를 원할 경우 프립(https://www.frip.co.kr/products/108575)에서 사전 신청으로만 가능하며, 신청자에게는 다양한 선물, 기념품, 경품응모권 등을 제공하고, 봉사자로 참여시(http://naver.me/GZqikV25) 학생들에게는 봉사점수와 선물이 제공된다.

본 행사는 사회복지법인 이웃사랑실천회가 주최하며, 홀로하(팩토리), 에이치스엔터테인먼트 주관, 빅워크 협력, 하나금융그룹, 서울시의회, 에이치스토리컨설팅, 에이플럼, Frip(프립)이 후원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