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안산시, ‘지역경제 활성화 추진협의회’구성·운영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신영철기자 송고시간 2019-02-22 13:53

안산사랑상품권 조기 정착을 위한
21일 경기 안산시는 시청 제1회의실에서 지역화폐인‘안산사랑상품권’조기정착을 위한 ‘지역경제 활성화 추진협의회’를 개최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사진제공=안산시청

경기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21일 시청 제1회의실에서 지역화폐인 ‘안산사랑상품권’ 조기정착을 위한 ‘지역경제 활성화 추진협의회’를 개최했다.
 
총 30명으로 구성된 협의회 위원은 시의원, 경제인, 금융인, 소상공인 및 직능단체 대표로 구성됐으며, 안산사랑상품권 발행 및 유통활성화에 대해 의견을 나눈 후 안산사랑상품권 활성화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이날 협의회는 그동안 추진해온 안산사랑상품권의 발행 준비 사항과 향후 추진계획에 대한 설명을 들은 후 안산사랑상품권의 발행규모와 가맹점 가입대상 업종과 제한업종 범위, 모집에 따른 문제점, 개인구매 한도액과 가맹점 환전한도액, 상품권 사용에 따른 절차 등에 대한 질의와 상품권에 대한 부정유통 문제점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안산사랑상품권은 지류식과 카드식 2종류로 오는 4월에 200억원이 발행된다.
 
충전식 카드인 신 유형상품권은 대규모점포와 백화점, 유흥주점 등 제외대상 업종 외 모든 카드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지만, 지류식 상품권은 가맹점으로 등록된 점포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맹점 모집에 인력과 노력이 필요한 상황이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안산사랑상품권은 안산지역자원을 적극 활용해 생산·유통·소비가 선순환 되는 자립경제 기반구축과 지역 홍보수단으로 활용되는 등 다양한 장점을 지니고 있다”며, “골목경제 살리기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향후 대폭 확대 발행할 계획이므로 시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