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다이어트는 물론 당뇨+고혈압에 효과적인 '크릴오일'의 효능과 부작용은?

[=아시아뉴스통신] 임선령기자 송고시간 2019-02-22 21:07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 크릴오일(사진=ⓒGetty Images Bank)

추운 겨울이 끝나고 봄이 오면서 새로운 다짐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가운데 다이어트와 건강에 효과적이라는 크릴오일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크릴오일이란 당뇨와 고혈압에 특히 좋은 음식으로 오메가 3가 풍부하기 때문에 면역체계 개선에는 물론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어 주목 받고 있다.  크릴오일은 '남극새우' 로 부터 얻어지는 기름으로 오메가 3 지방산, 아스타잔틴 등의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이는 심장건강, 혈행개선, 혈압수치 조절, 뇌 건강, 뼈 건강 등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크릴오일은 인지질과 트리글리세라이드로 구성되어 있어 체내에서 보다 쉽게 흡수된다. 이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 또한 가지고 있어 고혈압, 당뇨, 혈관 염증 완화의 효능을 가지고 있다. 또한 크릴오일의 EPA와 DHA를 섭취하면서 염증을 완화시키기 때무에 관절염에도 좋은 효과를 지닌다. 
 
▲크릴오일에는 오메가3 성분이 풍부하다(사진=ⓒGetty Images Bank)

하지만 이런 좋은 크릴오일도 부작용이 존재해 주의해야 한다. 

크릴오일의 가장 흔한 부작용은 위장관련 장애와 식욕감퇴, 설사 등이 있다. 이와 같은 증상이 있다면 우선 섭취를 당장 멈추는 것이 좋다. 또한 임신과 모유 수유 중 섭취는 안정성 여부가 불확실하므로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뿐만 아니라 해산물 알레르기가 있다면 피해야 하고 적정량보다 많은 양을 섭취할 시 부종현상과 혈전이 녹아 혈액응고가 제대로 이루어 지지 않으므로 권장량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