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6일 화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배우 이소연의 몸매비결 ‘1일1식’ 효과 높이는 방법은? ‘간헐적단식’과 FMD 식단과 다른 점은?

[=아시아뉴스통신] 정지나기자 송고시간 2019-02-22 21:38

▲배우 이소연의 몸매 비결이 1일 1식으로 알려졌다(사진=ⓒGetty Images Bank)



 
배우 이소연이 나이를 잊은 몸매 비결로 ‘1일1식’을 언급해 1일1식 다이어트 후기를 통해 방법을 찾아보는 사람들이 늘었다.
 
1일 1식은 하루에 한 끼만 먹는 다이어트다. 1일 1식은 적절한 기간에 공복을 유지, 몸을 더 건강하게 만들자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1일1식 다이어트 식단은 간단하다. 아침에는 아무것도 먹지 않고 점심이나 저녁을 한 끼 먹는 것이다. 1일1식 다이어트 후기를 보면 점심보다는 저녁을 먹거나 점심과 저녁 시간 중간에 밥을 먹는 것이 포만감을 유지하기 편하다고 전해지고 있다.  
 
한편 1일 1식과 비슷한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도 요즘 뜨는 다이어트로 알려졌다.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는 16:8, 5:2 방식으로 음식 섭취 시간과 굶는 시간을 정확히 지키는 다이어트다.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기간 동안에 물과 아메리카노 조차 마시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기간에는 물을 자주 섭취해야 하며 공복에는 카페인이 빠르게 흡수되는 것을 막기 위해 아메리카노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다.
 

 
▲1일1식 다이어트, 간헐적 단식, FMD 식단 모두 섭취 시간을 제어하는 다이어트다(사진=ⓒGetty Images Bank)



이와 비슷한 ‘FMD 식단 다이어트’는 단식을 힘들어하는 사람들을 위해 몸을 단식하는 상태라고 속여 지방을 태우게 하는 다이어트다. FMD 식단에는 육류가 일체 들어가지 않으며 지방은 견과류 등으로 대신한다. 또한 FMD 다이어트 식단에는 야채가 풍부하게 추가돼 있다.
 
하지만 1일1식, 간헐적 단식, FMD 식단 등의 다이어트는 몸에 무리가 갈 정도로 과하게 시도할 경우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 특히 1일 1식이나 간헐적 단식 등의 굶는 다이어트는 폭식을 유발해 오히려 살이 찌는 계기가 된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