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씨네프 ‘세계 여성의 날 기념, 추천 F등급 영화’ 특집 마련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최지혜기자 송고시간 2019-03-07 10:22

국내 유일 여성영화 채널 씨네프 '여성의 이야기를 여성의 시선으로 담아 낸 영화를 전하다'
위부터 ‘안녕,나의소울메이트’,’주노’,’피치퍼펙트’,’바닷마을다이어리’,’스탠바이,웬디’.(사진제공=씨네프)

씨네프가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F등급(F rated)’ 영화를 오후 내내 볼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마련한다.
 
태광그룹 티캐스트 계열의 국내 유일 여성영화채널 씨네프(cineF)가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 기념, 추천 F등급 영화’를 주제로 한 특집 편성한다. 씨네프는 낮 1시 20분부터 엄선한 F등급(F rated)영화 ‘안녕, 나의 소울메이트’, ‘주노’, ‘피치 퍼펙트’, ‘바닷마을 다이어리’, ‘스탠바이, 웬디’ 다섯 편을 연속 방영한다.
 
F등급(F rated)은 2014년 제24회 바스 영화제(Bath Film Festival)에서 처음 도입한 여성영화의 분류 기준으로, 여성 감독이 연출했거나, 여성 작가가 각본을 썼거나, 여성 캐릭터가 주요한 역할을 수행하였는지 여부에 따라 등급을 부여한다. 위 세 조건을 모두 만족하면 트리플 F등급이다. 씨네프는2018년부터 국내 영화채널 중 최초로 F등급을 도입해 방송 화면 하단과 편성표에 ‘F등급’이라는 정보를 따로 표시하고 있다.
 
이번 특집은 여성들의 우정에서부터 가족 이야기, 개인의 꿈과 도전을 두루 다룬다. ‘안녕, 나의 소울메이트’는 너무 다른 두 소녀의 14년에 걸친 우정과 성장을 담은 영화로, 사랑과 우정, 질투와 동경을 넘나드는 섬세한 감정선을 그린다. ‘피치 퍼펙트’는 아카펠라 경연대회를 위해 모인 학생들이 갈등과 화해를 통해 성장하는 과정을 그린 음악영화로 여성 캐릭터들의 넘치는 에너지와 가창력이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주노’는 한 10대 소녀가 친한 친구의 아이를 임신하면서 벌어지는 소동을 다룬다. 어리지만 당당한 주노는 주변의 시선에도 굴하지 않고 아이의 양부모가 돼줄 완벽한 부부를 찾아 나선다. ‘바닷마을 다이어리’는 15년 전 집을 나간 아버지의 죽음 이후, 이복동생을 가족으로 받아들이면서 시작된 네 자매의 일상을 다룬다.
 
마지막으로 ‘스탠바이, 웬디’는 자폐증 소녀 웬디가 난생처음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트렉'의 시나리오 공모전 출품을 위해 집을 나서면서 벌어지는 모험을 그린다. 동화 같은 이야기이지만 어느샌가 주인공의 도전을 응원하게 되는 착한 매력이 있다.
 
씨네프 편성 담당자는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여성의 이야기를 여성의 시선으로 담아낸 영화들을 모았다"며 "여성 중심의 서사가 부족한 현실에서 따뜻한 위로와 공감이 될 작품들로 특집을 준비한 만큼 많은 분들이 즐겨 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세계 여성의 날 기념 ‘추천 F등급 영화’ 특집은 3월 8일 금요일 낮 1시 20분부터 ‘그녀의 영화채널’ cineF(씨네프)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