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도, 인삼약초산업 컨트롤타워 ‘금산에 둥지’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박성민기자 송고시간 2019-03-14 14:41

- 道 인삼약초세계화추진단 금산사무실 개소…컨트롤타워 역할 수행
충남도가 14일 금산군 금산인삼엑스포광장 금산인삼관에서 ‘충남도 인삼약초세계화추진단’사무실 개소식을 개최한 모습.(사진제공=충남도청)

인삼약초산업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할 충남도 인삼약초세계화추진단이 금산군에 둥지를 틀었다.
 
충남도는 14일 고려인삼의 종주지인 금산군 금산인삼엑스포광장 금산인삼관에서 ‘충남도 인삼약초세계화추진단’ 사무실 개소식을 개최했다.
 
개소식에는 양승조 지사를 비롯한 문정우 금산군수, 반상배 한국인삼협회장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현판제막, 현황보고 및 대화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추진단은 도 농림축산국장을 단장으로 6명이 상시근무하며 인삼경작신고제 및 계약재배 확대 등 농가별 생산정보시스템을 구축하고 인삼의 우수한 효능을 과학적으로 검증하는 동시에 대중적인 신제품을 개발한다.
 
또 원산지 표시, 연근 확인, 포장재 규격화 등 소비자가 믿고 먹을 수 있는 인삼시장 거래 유통질서 정착을 위한 활동을 벌일 예정이다.
 
이밖에 ▲금산인삼브랜드화 ▲수출전문 법인 지원 강화로 수출확대 ▲민관 거버넌스 확립 통한 인삼약초산업 재도약 등을 수행한다.
 
양승조 지사는 “추진단을 금산에 개소한 것은 고려인삼의 명성을 되찾고자 하는 의지가 담겼다”며 “금산은 고려인삼의 종주지이자 대표적 집산지이다. 어려움에 처한 인삼산업의 재도약을 이곳 금산 현장에서부터 시작하겠다”고 강조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