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산시, 어린이집 운영 전반에 대한 지도 점검 실시

[부산=아시아뉴스통신] 하영국기자 송고시간 2019-03-14 16:47

- 웃음 넘치는 즐겁고, 안전한 어린이집 만들기
- 시·구·군 합동으로 관내 어린이집 운영 전반에 대한 현장 지도 점검 및 이용 불편과 민원사항에 대한 점검 실시
- 어린이집 자체 사전점검 실시 유도로 점검 자율성 높여
부산시는 어린이집의 투명한 운영과 보육의 질 향상을 위해 시와 구·군 합동으로 어린이집 운영 전반에 대한 현장 지도 점검을 실시한다. / 아시아뉴스통신 DB

부산시는 어린이집의 투명한 운영과 보육의 질 향상을 위해 시와 구·군 합동으로 어린이집 운영 전반에 대한 현장 지도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
 
시는 관내 어린이집 가운데 지난해 지도 점검을 실시한 264개소와 18년 우수 어린이집 24개소를 제외하고, 유형별·지역별 안배를 고려해 점검 대상 약 800여 개소를 선정한다.
 
이번 점검에서는 회계집행의 적정성 급·간식 운영, 건강·위생 관리 실태 상·하반기 폐쇄회로(CCTV) 관리·운영 및 안전관리 실태 보육료 및 기타 필요경비 등 준수 여부 등 어린이집 운영 사항을 확인한다.
 
현장 지도 점검과 더불어 학부모들이 믿고, 아이들을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보조금 부정 수급 의심 등 이용 불편 및 민원사항에 대한 수시 점검도 병행한다.
 
또한 지도점검 실시 전 어린이집 자체적으로 운영 일반, 재무회계, 아동 보육교직원 관리, 건강·안전·영양관리 분야에 대한 사전점검을 실시하도록 유도해 어린이집의 자율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점검 결과에 따라 경미한 사항은 현지 시정 또는 행정지도, 중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에 따라 행정처분을 실시한다며 앞으로도 어린이집이 보다 투명하고 안전하게 운영돼 학부모들이 어린이집을 믿고, 아이들을 맡길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oxsan7247@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