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산시, 제5회 대학생 자원봉사 공모대전 열어

[부산=아시아뉴스통신] 하영국기자 송고시간 2019-03-14 18:46

- 고리원자력본부와 함께 하는 대학생 자원봉사 문화 확산
- 5년간 고리원자력본부 직원의 기금으로 대학생 자원봉사 공모대전 열어, 지난 4일부터 29일까지 공모 참가 신청 접수
- 지역사회 문제해결과 소외된 이웃과 함께하는 대학생 자원봉사 문화확산 사업
부산시와 부산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백순희)는 한국수력원자력㈜고리원자력본부(본부장 이인호)가 함께하는 제5회 대학생 자원봉사 공모대전 홍보 포서스터.(자료제공=부산시) 

부산시와 부산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백순희)는 한국수력원자력㈜고리원자력본부(본부장 이인호)와 함께 제5회 대학생 자원봉사 공모대전을 연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5회째인 공모대전은 대학생의 재능을 활용해 지역의 사회문제 해결과 소외된 이웃과 함께 하며 대학생 자원봉사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한국수력원자력㈜고리원자력본부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조성한 민들레홀씨기금 6,500만원으로 운영되는 공모대전은 부산의 대학생 자원봉사 단체나 동아리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총 30팀을 선정해 심사결과에 따라 100만원에서 200만원을 지원하며, 선정 팀은 내달부터 10월까지 부산지역 곳곳에서 자원봉사를 진행한다.
 
연말에는 활동결과 심사와 발표회를 통해 우수 팀을 선발하며, 10개 팀을 시상한다.

시 관계자는 고리원자력본부 직원 기금으로 지원하는 이번 사업이 대학생 자원봉사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의 기관들과 함께 대학생의 재능을 활용해 지역 사회 문제 해결하고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공모대전은 오는 29일까지 접수 가능하며, 부산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oxsan7247@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