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5월 25일 토요일

유성구, '아동에게 안전한 기관 만들기 사업' 업무협약 추진

- 세이브더칠드런·유성구·유성구지역아동센터연합회 파트너십 구축

(아시아뉴스통신= 이현식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3월 14일 18시 45분

14일 유성구청 중회의실에서 정태영 세이브더칠드런 사무총장(왼쪽에서 다섯 번째)과 정용래 유성구청장(오른쪽에서 다섯 번째), 전대진 유성구지역아동센터연합회장(오른쪽에서 네 번째)이 ‘아동에게 안전한 기관 만들기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유성구청)

대전 유성구는 14일 ‘세이브더칠드런 유성구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아동에게 안전한 기관 만들기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태영 세이브더칠드런 사무총장과 정용래 유성구청장, 전대진 유성구지역아동센터연합회장을 비롯한 공무원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내용은 ▲아동에게 안전한 기관 만들기 사업 운영 및 지원 ▲아동안전보호정책 제도화를 위한 상호협력 ▲기타 아동안전보호정책 사업 참여 및 진행 협력 등을 담고 있다.

'아동에게 안전한 기관 만들기 사업'은 전국에서 처음 시행하는 시범사업으로 아동을 대하는 기관 및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교육과 컨설팅을 실시하여 아동안전보호정책을 제도화하고 아동 위험상황에 대한 예방 및 대처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추진된다.

정용래 청장은 “소중한 우리 아이들이 사회나 기관에서 편안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자랄 수 있도록 모두가 함께 책임의식을 가져야 한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아동뿐 아니라 모두가 안전하고 살기 좋은 유성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유성구는 지난 2017년 대전․충남 기초 지자체로는 최초, 전국에서는 15번째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로 인증 받고, 아동권리 구제 및 아동친화정책 추진에 힘써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