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이재명 공정사회' 어벤져스 떴다.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지현우기자 송고시간 2019-03-15 13:02

15일 오전 경기도청 신관2층 상황실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박은정 국민권익위원장이 ‘경기도-국민권익위원회 공익제보 활성화 및 제보자 보호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기도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15일 자신의 SNS에 '공정한 사회 만들어야 나라가 퇴보하지 않습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그는 "오늘 박은정 국민권익위원회 위원장님을 모시고 공익제보 활성화와 제보자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습니다"고 했다.

이어 "우리가 국가공동체 유지, 운영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공정한 질서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누구든 억울하지 않게 질서에 대한 신뢰를 가질 수 있는 사회가 되는 것이 국가가 발전하는 길입니다"라고 했다.

그는 "공정한 경쟁이 가능한 합리적 사회를 만들어야 국가가 퇴보하지 않고 진보한다고 생각합니다"고 강조했다.

이 지사는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 역시 국가이겠지만 민간 협력의 노력도 중요합니다. 민간 영역에서 함께 문제를 발굴하고 시정해 나가며 바른 사회를 만들어야 합니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오늘 경기도와 국민권익위원회와의 협약으로 공정하고 청렴한 세상을 향해 한 발 더 내딛었습니다. 국민들의 권익이 침해받지 않고, 공정한 질서가 확립되도록 더 노력하겠습니다"고 했다.

이 지사는 "위촉되신 공익제보지원위원회 위원님들께서 자긍심을 갖고 임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먼길 와주신 박은정 위원장님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라고 덧붙였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