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북·전남·광주, 대만 관광객 유치 가속화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서도연기자 송고시간 2019-03-19 15:39

-전북·전남·광주 3개 시·도, 대만관광객 유치를 위한 공동홍보마케팅 실시
-24일, 무등경기장에서 한국·대만 연예인 야구행사 개최
-25일부터 27일, 대만연예인·대만방송사 관계자와 함께 전라도 주요관광지 촬영
 전라도 대만관광객 유치 공동홍보마케팅 실시(2018년 한국대만 연예인 야구대회).(사지넺공=전북도청)

전북·전남·광주 3개 시·도(전라도)가 대만관광객 유치를 위해 오는 24일 광주무등경기장에서 한국·대만 연예인 야구대회 시작으로 27일까지 전라도 주요관광지를 방문을 하게 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개최되는 한국·대만 연예인 야구대회는 작년 12월 9일 대만에서 개최된 한국과 대만의 야구경기에 이은 답방행사로 배우 정보석이 이끄는 한국의 “조마조마야구단“과 대만 가수 손협지(유명 보이그룹 5566멤버) 단장의 “SUNSTAT” 야구단이 경기를 하게 된다.

손협지 단장은 대만에서 가수활동을 하면서 팔로우가 45만명 정도이며, 부단장 아상( MC, 연기자)은 개인인터넷 방송자로, 팔로우가 58만명이 되는 개인소설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어 이번 전라도 방문도 대만 현지에서 홍보효과가 기대된다.

이번 한국·대만 연예인 야구대회는 방한관광객 100만명 시대를 연 대만을 대상으로 한류와 야구를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관광객 유치를 위해 전라도 3개 시·도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해외관광마케팅 활동 일환이다.

23일 전남 무안 공항으로 입국한 대만 연예인야구단 SUNSTAR(25명)과 대만방송 EBC, NOWnews, 트래블미디어(8명)은 24일 광주무등경기장에서 한국의 조마조마야구단과 친선경기 후 27일 까지 전라도 주요관광지를 방문하게 된다.

야구경기에 이어 24일 오후부터 대만 연예인과 대만방송사 관계자들은 전라도의 주요관광지인 아시아문화전당과 5.18자유공원, 낙안읍성, 순천만, 남원춘향테마파크, 전주한옥마을을 방문하고 다양한 체험을 실시하게 된다.

이번 대만 방문단의 4박 5일 전라도 일정은 4월 중에 대만 현지 방송에 보도가 될 예정이다.  대만 현지방송사 EBC는 4월 초와 중순에 2회 방영을 할 예정이며, 미디어뉴스인 NOWnews와 트래블미디어는 4월 중에 각각 4개면 보도가 될 예정이다. 
  
전라도 3개 시·도는 이번 행사는 기존의 대만관광객 주 상품이였던 계절여행상품(꽃, 단풍, 스키)을 확대하여 전라도 체류시간을 연장할 수 있는 다양한 여행지를 홍보하고자 했으며, 특히 올해 열리는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 대회를 연계하여 전북, 전남, 광주의 관광브랜드를 제고하겠다는 계획이다.

김희옥 전라북도 관광총괄과장은 “국제관광시장 확대를 위해서는 전라도 3개 시·도 공동협력마케팅이 절실히 필요한 시점이다”라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전라도 관광브랜드가 대만에 확실히 알려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