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청주시, 21일부터 로컬푸드 정례직거래장터 개장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기자 송고시간 2019-03-20 15:41

충북 청주시 CI./아시아뉴스통신DB

충북 청주시가 지역농산물 소비촉진과 농업인 소득증대 기여를 위한 정례직거래장터를 21일 청원구 주중동 마로니에공원을 시작으로 본격 개장한다.

20일 청주시에 따르면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소비자는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요구하고, 농가는 유통 판로개척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어서 정례 직거래장터 통한 농산물 판매는 도농 상생을 위한 대안의 하나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정례직거래 장터는 ▸상당구 보람어린이공원(4월2일부터 매주 화요일) ▸서원구 장전공원(4월3일부터 매주 수요일), 충북농협금요장터(4월12일부터 매주 금요일) ▸흥덕구 흥덕구청광장(4월5일부터 매주 금요일), MBC충북 광장(매주 화요일) ▸청원구 마로니에공원(21일부터 매주 목요일), 초정문화공원(오는30일부터 매주 토.일요일), 미래지농어촌테마공원(매주 토.일요일) 등 8곳이 구별로 개장한다.

청주시는 올해 정례 직거래장터 매출액을 지난해보다 20% 늘어난 26억원을 목표로 홍보와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청주시 관계자는 “소규모 생산농가의 안정적인 소득과 시민에게는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로컬푸드 직매장과 로컬푸드 정례직거래장터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