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청주 흥덕고, 다양한 주제로 함께하는 등굣길 '눈길'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19-03-20 16:28

3월 '임시정부 수립', '독립운동' 주제로 역사의식 높여
3월 새 학기가 되면서 충북 청주 흥덕고등학교 학생들이 매일 아침 특별한 주제와 함께하는 행복한 등굣길을 열고 있어 눈길을 끈다.(사진제공=충북도교육청) 

충북 청주 흥덕고등학교(교장 한경환)가 이달부터 매일 아침 특별한 주제와 함께하는 행복한 등굣길을 열고 있어 눈길을 끈다. 

20일 충북도교육청과 흥덕고에 따르면 이 학교의 아침 행복인사는 학생회가 중심이 돼 펼치고 있으며 매월 학생들이 협의를 통해 다양한 주제를 정해 운영하고 있다. 

이달에는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우리 고장의 독립운동가, 독립운동 단체를 홍보하고 등굣길에 정답을 맞힌 학생들에게 태극기 배지를 나눠주며 역사의식과 참여도를 높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점심시간에는 학생들이 많이 모이는 교내 아트홀에서 독립선언서를 학생들이 함께 낭독하고 참여 소감을 나누는 행사도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다음 달에는 과학을 주제로 운영할 계획이다.

전교 회장인 김용오 학생(3년)은 “서로 웃으며 하루를 시작하니 학교생활이 활기차졌다”며 “친구들이 우리나라, 우리 사회에 관심을 더욱 가지게 돼서 좋다”고 말했다. 

한경환 교장은 “아침 등굣길이 학생들의 소통의 장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주체가 되는 학생자치 활동이 활성화될 수 있는 학교문화 마련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