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산시립박물관, 김정곤 재즈아트콜레보레이션 공연

[부산=아시아뉴스통신] 하영국기자 송고시간 2019-03-22 18:02

- 예술가의 열정과 사랑을 담은 재즈공연으로 초대합니다
- 오는 29일 오후 5시 부산박물관 3월 문화가 있는 날 맞아 김정곤 재즈그룹초대, 재즈공연 펼친다
- 오는 29일 오후 6시 옛 사람들의 장신구를 주제로 큐레이터와의 역사 나들이 진행한다
김정곤 재즈아트콜레보레이션 공연 홍보 포스터(자료제공=부산시)

부산시 시립박물관은 오는 29일 금요일 오후 5시에 시립박물관 대강당에서 공연팀 김정곤 재즈그룹을 초청해 재즈콘서트를 펼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미술과 재즈, 아트 스토리텔링을 접목한 장르복합적인 형식의 콘서트이다. 이중섭과 백남준. 두 천재 아티스트의 삶과 그들의 간절한 사랑을 관련 사진과 미술작품 그리고 재즈연주로 풀어내어 관객들에게 예술 감상에 또 다른 재미를 제공하고자 한다.
 
연주 곡목으로는 백남준의 삶을 음악으로 그려본 펑키재즈 스타일의 ‘지니어스 랩소디’와 그의 아내이자 예술적 동반자였던 구보타 시게코를 위한 발라드 ‘추억의 의자’를 연주하고, 죽은 어린 자식을 위해 그린 이중섭의 [하얀 별을 안고 하늘을 나는 어린이]에서 영감을 받은 ‘또.. 하늘 또... 바닷가’와 이들 예술가들을 위한 ‘송 포 마이 라스트 모먼트 (Song for my last moment)’를 연주할 예정이다.
 
부산박물관의 ‘문화가 있는 날’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사전접수 없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같은 날 오후 6시에 진행되는 큐레이터와의 역사나들이에서는 ‘옛 사람들의 장신구’를 주제로 부산시립박물관 동래관에서 전시설명이 있을 예정이다.
 
부산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3월 문화가 있는 날’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장르의 문화공연을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 바라며, 관심 있는 시민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oxsan7247@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