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산시, 영상정보처리기기 확충 중장기 계획 수립

[부산=아시아뉴스통신] 하영국기자 송고시간 2019-03-22 23:48

- 시민 안전, 시시티브이(CCTV)로 지킨다
- 지능형 방범 시시티브이(CCTV) 확충 및 교체 내용 담은 중장기 계획 수립
- 범죄예방․신속 대처로 시민 불안감은 낮추고, 영상정보 보호로 개인정보 보안은 높이고
일류도시 부산 홍보 이미지(자료제공=부산시청)

부산시는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안전도시 부산 조성을 위해 오는 2023년까지 방범용 시시티브이(CCTV)를 설치하고, 노후 시시티브이(CCTV)를 교체하는 내용을 담은 영상정보처리기기 확충 중장기 계획을 수립했다고 22일 밝혔다.
 
그동안 시시티브이(CCTV)는 강력범죄를 예방하고, 범인 검거를 돕거나 재난발생 시 신속한 상황관리에 이용되는 등 시민 안전에 기여하고, 스마트시티 구축을 위한 도시의 기반시설로서 역할을 해왔다.
 
시는 현재 5,100여 대에 그치는 지능형 방범 시시티브이(CCTV)를 2023년까지 2,500여 대를 신설하고, 노후 시시티브이(CCTV) 2,300여 대를 교체해 각종 사고와 범죄 예방 효과를 높이고, 안전한 시민 생활환경을 조성할 방침이다.
 
또한 개인영상정보 보호로 과도한 사생활 침해를 방지하기 위해 비밀번호 관리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보안 시스템을 강화하고, 점검도 확대한다.
 
시는 지능형 시시티브이(CCTV) 확충과 시스템 도입을 통해 시민 안전의 골든타임(Golden Time)을 확보하고, 범죄예방 효과와 더불어 사건․사고 시 신속한 대처로 시민 불안감도 낮출 것으로 기대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각종 사고와 범죄에서 벗어난 가족이 행복한 안전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시시티브이(CCTV) 등 기반시설 확보와 도시안전망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oxsan7247@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