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정치
나경원 "靑 압박에 김은경 영장 기각"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의일기자 송고시간 2019-03-26 12:00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윤의일기자

자유한국당 나 경원 원내대표가 김은경 전 환경부장관의 구속영장 기각에 대해 “청와대 압박이 제대로 작동했다”며 “이 정권의 사법부 겁박은 농단 수준”이라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2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영장 기각은 국민 눈높이와는 다른 기각”이라며 “전 정권에서 벌어진 일과 동일한 사안에 대해 다른 잣대를 들이댄 것은 매우 유감이며 결국 블랙리스트와 관련된 330개 기관, 660명에게 면죄부를 주려는 것으로 보인다”고 지적했다. 

그는 청와대와의 관련성을 명확해 밝혀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나 원내대표는 “영장의 기각 사유에도 나타난 것처럼 청와대의 관련성이 밝혀졌다”며 “더 철저히 수사하고 재판 과정에서 이러한 부분의 진실이 밝혀져야 한다”고 촉구했다.

앞서 법원은 이날 김 전 장관에 대한 검찰의 구속영장 신청에 대해 "증거인멸이나 도주 우려에 대한 소명이 부족하다"며 기각했다. 김 전 장관은 전임 정부에서 임명된 환경부 산하기관 임원들에게 사표를 내라고 종용하고 후임자로 친정부 인사를 앉히려 한 혐의를 받고 있다.
 
26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자유한국당 원내대책회의가 열리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윤의일기자

나 원내대표는 최근 '별장 성접대' 의혹을 받는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사건과 관련해 "문재인정부가 김 전 차관 의혹까지 들고 나와 사실상 1타4피를 노리고 있다"며 "문재인 대통령의 딸 의혹 제기 묵살과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를 밀어붙이기 위한 국민 선동, 장관 인사청문회 덮기, 하노이 회담 결렬에 따른 비판을 피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한 "김학의 사건에 대한 특검을 요구한다"며 "김학의 사건에 대해 특검을 하고 드루킹 재특검 등 우리가 주장한 많은 의혹에 대해서도 같이 특검하자"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의 경남 창원성산 4·3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 단일화에 대해선 "결국 한통속을 자인한 기상천외한 여야 단일화"라며 "좌파연합에 대해서 저희가 반드시 선거 승리로 답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나 원내대표는 전날 인사청문을 진행한 최정호 국토부장관 후보자에 대해 "주택가격 안정을 가장 중요한 업무로 하는 주무부처 장관으로 매우 부적격하다"며 "국토교통부가 아니라 국토투기부가 되는 것 아닌가"라고 꼬집었다. 

이어 오늘 청문회가 예정된 김연철 통일부장관 후보자에 대해서도 "오늘 천안함이 북한에 의해 폭침된 날인데, 김 후보자는 천안함 폭침을 부정해 온 분"이라며 "도덕성, 자질 등을 청문회를 통해 검증해야 하겠지만 거기에 앞서 천안함 폭침을 부정한 김 후보자에 대해 과연 인사청문을 할 필요가 있겠나. 그 자체로 부적격"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