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창원농산물 로컬푸드 행복장터’ 첫 개장부터 인기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19-04-08 09:32

6일 창원시농업기술센터 가로수길에서 개장한 ‘로컬푸드 행복장터’ 모습.(사진제공=창원시청)

경남 창원시농업기술센터(소장 황규종)는 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농업기술센터 가로수길에서 첫 개장한 ‘로컬푸드 행복장터’가 성황을 이뤘다고 밝혔다.

창원시농업기술센터가 주최하고 창원시로컬푸드생산자협의회가 주관한 이날 ‘창원농산물 로컬푸드 행복장터’는 창원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산물의 홍보와 안정적인 판로 확보를 위해 추진됐다.

창원시민을 대상으로 쌀, 채소류, 축산물(소고기, 돼지고기), 농산가공품(요거트, 치즈, 반찬∙장류)과 꽃차 등 60여 품목의 농축특산물을 시중가보다 약 10∼30%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했다.

또한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에게는 우리 쌀 소비촉진을 위해 마련한 쌀빵 시식과 함께 나눔 행사도 마련, 호응을 얻었다.

이날 판매된 모든 농산물은 창원지역에서 농업인들이 직접 재배하는 것으로 현재 100여명의 로컬푸드생산자협의회 회원들이 참여하고 있다.

황규종 소장은 “창원농산물 로컬푸드 행복장터가 농업인에게는 안정적 소득을 올릴 수 있는 기회가 되고 도시민에게는 알뜰한 구매처가 되어, 생산자와 소비자가 모두 만족하고 웃을 수 있는 ‘어울림의 장’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많은 시민들이 자주 찾아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창원농산물 로컬푸드 행복장터’ 행사는 1회성으로 거치지 않고 4월부터 11월까지 매주 개최할 예정이다.

첫째∙셋째주 토요일은 농업기술센터에서, 둘째∙넷째주 수요일은 성산구 성산스포츠센터에서 개최한다.

직거래장터 운영과 관련된 궁금한 사항은 창원시 농업기술과(055-225-5494)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