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8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분당미용학원 분당아름다운사람들 미용학원 “경기꿈의학교” 경기도교육청 교육기관 선정

[=아시아뉴스통신] 김정수b기자 송고시간 2019-04-10 13:59

분당아름다운사람들 미용학원 내부모습.(사진제공=분당 아름다운사람들 미용학원)

경기꿈의학교는 미래교육이며, 경기꿈의학교란 경기도 내 학교 안팎의 학생들이 자유로운 상상력을 바탕으로 무한히 꿈꾸고 질문하고 스스로 기획·도전하면서 삶의 역량을 기르고 꿈을 실현해 나가도록 학교와 마을교육공동체 주체들이 지원하고 촉진하는 학교 밖 교육활동이다.

구체적인 경기꿈의학교의 유형은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학생들이 스스로 꿈의학교를 만들어 운영하는 학교 밖 교육활동과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 경기도내 다양한 마을교육 공동체 주체들이 학생의 꿈 실현을 위해 운영하는 학교 밖 교육활동, 그리고 ‘마중물 꿈의학교’ 경기도내 다양한 마을교육공동체 주체들이 학생의 꿈 실현을 위해 운영하는 동아리활동이 있다.

경기꿈의학교의 비전은 “스스로 꿈꾸고 도전하는 학생”이다. 스스로 꿈꾸고 도전하는 학생을 육성하며 학생들이 자유롭게 상상하고 거침없이 꿈꾸도록 촉진하고 그리고 그 꿈을 지금 여기에서 당차게 도전하도록 지원 하고 있다.

경기꿈의학교 핵심가치는 먼저 ‘스스로’ 자기 삶을 살아가는 독립적인 인간이 되는 동시에 ‘더불어’ 살아가는 민주적인 시민이 되는 것이다.

경기꿈의학교는 학생 스스로 기획하고 도전하며, 무학년제로 운영하고 있다. 온 마을이 함께 운영하여 문턱이 없는 마을학교를 만들고, 더불어 배우고 나누며 민주주의를 실천하는 운영 원리를 가지고 있다.

경기꿈의학교는 4월 5일부터 신입생 모집을 시작 했다.
현재 경기도 곳곳에는 1908개의 경기꿈의학교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경기꿈의학교는 경기도에 거주하는 초, 중, 고등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 모두 신청이 가능하며 교육비 및 실습 재료비는 무료이다.

자세한 사항은 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에서 신청(별도의 오프라인 신청) 가능하며 운영 내용, 운영 시기, 학생 모집 방법 등 참고하면 된다.

이에, 분당미용학원 분당아름다운사람들 미용학원이 성남시 지역에서 유일하게 미용분야로 “경기꿈의학교” 경기도교육청 교육기관으로 선정 되어 헤어미용, 메이크업, 네일아트, 피부미용 등 4개의 과정을 오는 5월부터 운영예정이며, 정원은 24명으로 정원 초과 시 면접을 통하여 선발하기로 했다.

한편, 성남미용학원 분당아름다운사람들 미용학원은 전국 25개의 캠퍼스로 운영중이며, 2017 젊은이들이 선호하는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 브랜드 대상 수상, 2018 브랜드 가치경영대상 수상의 쾌거를 얻은 바 있다. 아울러 성남메이크업학원 분당아름다운사람들 미용학원은 수강생들 경제적 사정을 고려하여 최고의 시설과 교육의 질로 국비지원 대상자들을 위한 자체적으로 이벤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분당메이크업학원 분당아름다운사람들 미용학원은 현재 ▲메이크업학원을 비롯해 ▲헤어학원 ▲네일아트학원 ▲피부미용학원 ▲스페셜과정을 운영 중이다.

분당네일아트학원 분당아름다운사람들 미용학원에서 진행하는 헤어미용 메이크업 네일아트 피부미용 교육과정에 대한 수강료, 이벤트 등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전화문의를 통해서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