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7월 22일 월요일

고양시, 자유로 나들목 등 사고 잦은도로 교통안전 확보한다

(아시아뉴스통신= 김준회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4월 12일 10시 26분

경기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정부의 생활 사회간접자본(SOC) 확대 정책에 발맞춰 일상생활과 가장 직결되어 있는 ‘교통안전 분야’에서 자체적인 생활 사회간접자본(SOC) 사업 추진에 나섰다.

그 첫 단계로, 고양시는 올해 상반기부터 자유로 나들목, 통일로IC 하부 교차로 등 교통량이 많고 사고가 잦은 주요 도로의 교차로와 나들목을 대상으로 운전자 시야 확보를 위한 시선 유도시설을 확대 설치한다.

이를 위해 시에서는 올해 초부터 지역 내 주요 도로를 조사해 이 중 안전 확보가 가장 시급한 혼잡구간을 대상으로 이번 1회 추경에 약 2억 원의 교통안전시설물 설치 예산을 편성했다.

자유로의 경우 통행량이 하루 평균 약 22만 대로‘전국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도로’이며, 통일로IC 하부 교차로의 경우 어두운데다 국도1호선 이용차량과 서울외곽순환도로 진출입 차량 교차로 교통 혼선과 사고가 빈번한 구간이다.

개선사업이 시행되면 고양시 주요 간선도로에서 사고율이 감소하고, 출‧퇴근길 시야 확보가 어려웠던 도로 환경도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양시는 실시설계를 거쳐 구체적인 설치 대상지를 확정한 후 이용량이 많은 도로부터 단계적으로 안전시설물을 설치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