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6월 25일 화요일

세종시의회, 국회서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 촉구

행정수도완성 특별위원회 세종시법 개정 토론회 동참

(아시아뉴스통신= 홍근진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4월 15일 18시 04분

세종시의원들이 15일 국회서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를 촉구하는 퍼포먼스를 했다.(사진=세종시의회)

세종시의회 행정수도완성 특별위원회가 15일 국회 앞 광장에서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를 촉구하고 국국회 도서관 강당에서 열린 '세종시법 개정 국회 대토론회'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시의회에 따르면 이날 상경 일정에는 윤형권 특위 위원장을 비롯해 이영세 부의장 이재현 채평석 차성호 상병헌 이태환 노종용 이윤희 박성수 유철규 손인수 박용희 임채성 의원 등이 대거 동참했다. 

시의회는 지난달 제55회 임시회에서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 촉구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한 바 있다. 

이번 국회 일정은 결의안 채택에 따른 후속 조치로 이뤄졌으며 시의원들은 이날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의 정당성과 타당성을 알리는데 주력하며 홍보 퍼포먼스도 펼쳤다. 

윤 위원장은 "세종시에 대통령 집무실을 설치해 대통령이 서울에 상주함으로써 발생하는 국정운영의 분절현상과 행정운영 비효율 및 경제적 손실 등이 해결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이날 토론회에서는 이춘희 시장이 발제자로 나서 급증하는 행정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정부의 자치분권 비전을 선도적으로 실현하기 위해서는 세종시법 개정이 반드시 추진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