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6월 25일 화요일

백두산 화산 폭발, 시뮬레이션에 '분화시기 언제?'  위력과 피해규모는? 물바다+잿바다 된다

(아시아뉴스통신= 정지나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4월 15일 20시 36분

▲백두산 화산 폭발의 위력과 피해규모에 대한 관심이 높다(사진=ⓒGetty Images Bank)

백두산의 화산 폭발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백두산 화산 폭발의 위력과 피해규모에 두려움에 떠는 국민들이 많다. 백두산 화산 폭발 시뮬레이션까지 찾아보는 사람도 적지 않다. 

백두산 화산 폭발의 위력과 피해규모에 대해서는 여러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백두산이 폭발적으로 분화하면 근접화산재와 분화주 주변에 용암이 흐르고 화쇄류와 화산성 홍수도 발생할 수 있다고 언급되고 있다. 또한 백두산 화산 폭발로 인해 나오는 가스에 의해 질식사할 수도 있다고 전해지고 있다. 백두산 화산 폭발로 인해 주변이 물바다와 잿바다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백두산 화산이 폭발하게 되면 백두산 화산재가 동해를 건너 일본까지 날아간다고 예측되고 있다. 서기 946년 무렵에 백두산 화산이 분화할 때 다량의 화산재가 동해와 일본, 지금의 개성까지 날아간 것으로 연구됐다. 




 
▲백두산(사진=ⓒGetty Images Bank)


전문가들은 이어 백두산이 화산 폭발하게 되면 기압 배치가 계절에 따라 남한에도 화산재 유입이 될 수도 있다고 지적하고 있다. 남한에 백두산 화산 폭발 피해가 미칠 경우 피해규모는 약 11조에 달할 것으로 알려졌다. 

아직까지 백두산 화산 폭발의 정확한 시기는 나오지 않은 상황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