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4월 24일 수요일

고양시, 올해 국제회의복합지구 활성화 지원사업 선정

- 공모사업 3건 선정으로 3억5천만 원 확보…고양 국제회의복합지구 활성화 탄력

(아시아뉴스통신= 고상규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4월 16일 15시 00분

고양시./아시아뉴스통신

경기 고양시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시행하는 '국제회의복합지구 활성화 지원 사업'에 공모해 3억5000만원의 국비를 확보했다.

16일 시에 따르면 문체부는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마이스산업의 육성을 위해 숙박, 쇼핑, 공연관람 등 관련 시설과의 연계 및 집적화의 필요성을 인식해 지난해 국제회의복합지구 지정을 추진해 ‘고양 국제회의복합지구’ 등 3개 지구를 선정했다.

또, 국제회의의 경쟁력 강화와 산업발전 유도를 위해 올해 초 국제회의 복합지구 활성화 지원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따라서 시는 사업수행 기관인 고양컨벤션뷰로와 함께 국비확보를 위한 공모에 총 5개 사업계획을 제출했다. 이 중 3개 사업(고양시 MICE 기업육성 및 인력양성, 국제회의복합지구 브랜드 개발, 비즈니스-관광패키지 상품개발)이 선정돼 총 3억5000만원을 교부받게 됐다.

시 관계자는 "국제회의복합지구 활성화 지원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처음 실시하는 사업으로 이번에 선정된 고양시의 사업이 향후 지속적인 정부 지원 및 국제 회의산업 육성을 위한 모범사례가 되도록 실질적인 성과를 내는데 온 힘을 다할 것"이라며 "고양 국제회의복합지구를 경쟁력 있는 국제 도시브랜드로 키워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