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기장군, 산모와 신생아 돌봐주는 사업 추진

[울산=아시아뉴스통신] 윤요섭기자 송고시간 2019-04-17 15:48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제공기관과 MOU 체결
기장군청 청사 전경./사진=기장군청

기장군은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과 손을 맞잡았다.

기장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4월 16일(화)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제공 13개 기관과 관내 임산부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기장군은 지난해부터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과 정신건강복지센터의 위탁 운영을 체결해 관내 대학생·직장인·임산부 등을 대상으로 정신건강검사 캠페인, 우울증 예방 교육 및 정신질환자 복지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관내 임산부 가정을 방문하는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가 산모의 산후우울증 검사를 시행하고, 기장군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산후우울증 검사 결과에 따라 고위험군을 상담·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

16일 업무 협약을 체결한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제공기관은 마이홈, 아가 맘, 목소리, 해피 케어, 아가마지, 참사랑어머니회, 금줄, 산모 도우미 119, 해피앤드림, 엄마랑 아가랑 센터, 행복한 부산 맘, 베스트 맘, 다 온 동부점 총 13개 기관이다.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제공기관은 전문 교육을 받은 건강관리사가 출산가정을 방문해 산모와 신생아를 돌봐주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본 협약을 통해 기장군은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제공기관과 함께 지속적인 교류를 유지하고자 하며 이를 통해 관내 임산부의 정신건강 증진을 도모해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