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서 제5회 기적의 마라톤 축제 열려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정완영기자 송고시간 2019-04-17 17:00

오는 20일, 전국의 시민들과 가수 션도 함께 뛴다
오는 20일 대전에서 열리는 제5회 기적의 마라톤 대회 포스터.(사진제공=(사)토닥토닥)

제대로된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을 위한 제5회 기적의 마라톤이 장애인차별철폐의날인 오는 20일 오후 1시부터 대전엑스포다리밑(한밭수목원 천변)에서 개최된다.
 
이번 420기적의 마라톤은 대한민국 첫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의 대전 건립시작과 대전방문의 해를 맞아 사단법인 토닥토닥, 대전시, 대전시장애인체육회가 공동주최하고 전국의 장애아동가족과 시민들 5000여명이 참가한다.
 
기적의 마라톤은 5㎞, 10㎞ 코스로 참가자 전원이 함께 제대로된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을 위해 지구한바퀴 4만㎞를 목표로 달린다. 시간 내 완주한 참가자에게는 완주메달을 준다.

이 날 행사는 마라톤뿐만 아니라 팝페라, 합창, 댄스, 버블쇼 등 다양한 공연과 먹거리, 체험부스, 경험추첨 등으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된다.
 
420기적의 마라톤에는 가수 션, 영화배우 문소리, 개그맨 정범균 등 연예인들도 함께 한다.
 
가수 션(지누션)은 기적의 마라톤 10㎞를 직접 뛰며 제대로 된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을 응원한다. 션은 그동안 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을 위해 마라톤, 철인3종경기, 기부 등으로 노력한 바 있다.

배우 문소리는 공공의료홍보대사로서 기적의 마라톤 영상홍보로 함께 했다. 개그맨 정범균도 영상을 통해 참가자들을 응원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