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정치
황교안 “김경수 보석, ‘친문 무죄 반문 유죄’”... '이미선 후보자 절대불가'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의일기자 송고시간 2019-04-18 11:35

18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최고위원회의에 황교안 대표가 모두발언 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윤의일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18일 김경수 경남도지사 보석 허가와 관련, “‘친문무죄 반문유죄’라는 이 정권의 사법 방정식이 그대로 드러난 것”이라고 강도높은 비난을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증거인멸 능력도, 도주 우려도 없는 지난 정권 사람들은 아무리 고령의 질병이 있어도 감옥에 가둬 놨다”며 이처럼 밝혔다. 

그러면서 박근혜 전 대통령이 형집행정지를 신청한 전날 “여성의 몸으로 감당하기 어려운 상황에 계신 점을 감안해 국민의 바람이 이뤄지길 바란다”며 사실상 박 전 대통령 석방을 주장했다.
또한“사회 곳곳에 독재적 행태가 넘쳐나고 있다”며 “만우절 정부 실정에 대해 풍자 대자보를 붙였다는 이유로 국가보안법과 명예훼손, 모욕죄 등 이런저런 법을 마음 내키는 대로 갖다 붙여 집행하려 한다. 심지어 우파 유튜버들까지 죄를 엮어서 탄압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황 대표는 청와대에서 강행하려는 이미선 후보자 관련 발언도 이어갔다. 그는 "이미선 헌법재판관 후보자는 주식 거래에서 내부 정보나 이해충돌의 문제가 없다고 강변했지만 주식보유내역을 보면 도저히 믿을 수 없는 이야기로서 부부 합작으로 거짓말을 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이미 금융당국과 검찰의 불공정 주식거래 의혹 조사도 시작됐고 법원 내부에서조차 비판이 나오는 상황에서 오로지 청와대와 여당만이 문제가 없다고 하는데 문재인 대통령과 이 정권 사람들은 다른 나라에 살고 있느냐"면서 이같이 언급했다. 

그러면서 "지금 대통령이 할 일은 순방 중 전자 결재가 아니라 잘못된 인사를 국민께 사과하고 조국 민정수석을 파면하는 것"이라며 "만약 대통령이 끝끝내 임명을 강행한다면 원 내외 모든 수단을 동원해서 국민과 함께 끝까지 맞서 싸울 것이라고 경고장을 날렸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