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천안예술의전당, 국악뮤지컬 ‘문지기 문지기 문열어라’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고은정기자 송고시간 2019-04-19 10:15

 국악뮤지컬‘문지기 문지기 문열어라’포스터.(사진제공=천안시청)

천안문화재단 천안예술의전당이 어린이날을 맞아 특별한 무대 국악뮤지컬 ‘문지기 문지기 문열어라’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문화재단에 따르면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국악뮤지컬 ‘문지기 문지기 문열어라’가 다음달 5일 천안예술의전당에서 진행된다.

2012년 예그린어워드 아동·청소년 부문 음악상을 수상한 국악뮤지컬 ‘문지기 문지기 문열어라’는 흥인지문, 숙정문, 돈의문, 숭례문 등 서울 사대문의 옛 이름을 알아보며 소중한 우리 문화유산의 가치와 자긍심을 일깨우는 공연이다.

공연은 극의 주인공인 ‘초롱이’와 ‘방구돼지’가 비가 오는 저녁 누룽지 장사를 하는 아빠를 마중 나가기 위해 각 대문을 지키고 있는 문지기들을 만나 임무를 수행하는 내용으로 꾸며진다.

뮤지컬에 사용된 노래는 아이들이 함께 노래하며 즐길 수 있는 창작 국악동요들로, 교육적 의미와 재미를 동시에 전달하며 어린이날 가족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날 공연 외 야외에서는 부대행사로 관람객들이 즐길 수 있는 야외공연, 포토존(Photo zone), 도예체험, 공예체험, 유관순 열사 가상현실(VR) 체험 등도 마련된다.

자세한 사항은 천안예술의전당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