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산시, 클린에너지기술 혁신기업 육성사업 확대 추진

[부산=아시아뉴스통신] 하영국기자 송고시간 2019-04-22 10:23

- 2019년 클린에너지기술 혁신기업 모집
- 클린에너지 산업 육성으로 신성장 동력 마련
- 내달 10일까지 클린에너지 기술혁신기업 모집, 20여개 기업, 3억8천만원 기술개발 등 지원
- 인증패 수여, 인정기간(3년) 동안 기술․장비․마케팅 등 지원프로그램 운영으로 클린에너지 기술혁신기업 발굴, 집중 육성
부산시는 클린에너지 도시, 부산을 만들기 위해 클린에너지기술 혁신기업 육성사업을 확대 추진한다(사진제공=부산시)

부산시는 클린에너지 도시, 부산을 만들기 위해 클린에너지기술 혁신기업 육성사업을 확대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에너지분야 신산업 육성과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지난해부터 시행한 사업으로, 올해는 지난해(1억5천만원)보다 대폭 증액된 총 3억8천만원의 예산으로 20여개의 에너지기업에 기술개발, 마케팅 등을 지원한다.
 
특히, 올해는 부산에 소재하고 있는 에너지 공공기관인 한국남부발전㈜(사장 신정식, 이하 남부발전)도 참여해 부산시의 에너지신산업 육성에 힘을 보탠다. 남부발전에서는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1억5천만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지원대상은 주 사업장이 시에 소재한 태양광, 풍력, 바이오, 수소·연료전지 등 업종의 기업이다. 부산시와 부산테크노파크가 선별한 클린에너지 핵심 기술리스트에 해당하는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공모와 심사를 거쳐 지원기업을 선정하여 기업당 1,500만원 이내로 지원한다.
 
세부 지원분야는 애로기술, 제품상용화, 미니 연구․개발(R&D), 장비활용, 인증 및 성능시험, 국내․외 전시회 및 시장개척단 참가, 홍보물 제작, 신규 채용 등 11개이다. 기업별 희망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해 지원 받을 수 있는 자율 선택형 지원 프로그램으로 운영하며, 시는 선정된 기업에 클린에너지 기술혁신기업 인증패를 수여하고, 3년의 인정기간 동안 클린에너지 기술혁신기업 육성사업에 참여할 기회도 준다.
 
한편, 지난해는 1억5천만원의 예산으로 12개의 혁신기업을 선정․지원해 약46억원의 추가매출이 발생하고 18명의 신규고용을 창출하는 사업성과를 거뒀다.

시 관계자는 탄소배출이 없는 클린에너지 도시 부산 조성을 위해 신재생에너지 보급정책과 더불어, 에너지 신산업 육성에 집중해 새로운 산업 생태계 조성과 양질의 지역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해 에너지기업 육성정책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남부발전 관계자는 부산지역 대표 에너지 공기업으로써 시 클린에너지 정책 추진에 적극 동참하고자 한다며, 지역의 클린에너지 관련 기업과의 상생협력 기반을 조성하고, 지역 중소기업이 기술경쟁력을 높여 강소기업으로의 성장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향후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22일부터 내달 10일까지 관계 서류를 구비해 (재)부산테크노파크(☎051-320-3531)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재)부산테크노파크와 시 클린에너지산업과(☎051-888-4674)로 문의하면 된다.
 
oxsan7247@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