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8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부산 화장품산업, 베트남에서 날개를 펴다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주철인기자 송고시간 2019-04-22 17:22

부산시청전경 (사진제공=부산시)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부산 화장품기업의 수출 판로개척을 위해 베트남 호찌민에서「B(Busan)-뷰티 부산 화장품 베트남 수출상담회」를 개최하여, 80만불 규모의 수출 계약을 성사시켰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수출상담회는 부산시 화장품뷰티산업팀이 신설되고 처음으로 시와 부산화장품기업협회, 부산테크노파크가 힘을 합쳐 신남방 교두보인 베트남에 B-뷰티를 홍보하고, 신규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정부의 신남방 정책에 발맞추어 B-뷰티 제품 수출의 교두보를 마련하기 위해 시가 직접 선두에 나선 행사로, 부산 화장품의 해외시장 진출 가능성을 확인한 의미 있는 자리였다.
 
병원화장품 브랜드 ㈜토아스, 테디베어 브랜드를 신규 런칭한 ㈜카나, 천연화장품 주라이프 등 17개 기업이 참가하였으며, 베트남 빈 그룹의 유통협업회사 VSM사 등 베트남 바이어 30개 업체를 초청하여 진행됐다.
 
지난해 기준 약 150억원 매출을 올린 국내 유아화장품의 선두 기업 ㈜퓨엔은 스웨덴 유통그룹 베트남 현지법인 buy2SELL과 30만불을 계약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뿌리는 보톡스 인트로덤 sp10 제품으로 10만불을 수출하고 있는 기업인 ㈜지엠플랜트는 한국 베트남 현지 유통법인 코스엔코비나와 20만불의 수출계약을 하였다. ㈜자연지애는 베트남 빈 그룹 유통협업회사인 VSM사와 10만불, 두발화장품 전문기업인 ㈜에코마인은 베트남 현지기업인 TDIC와 20만불 수출 계약을 하는 등 첫 수출상담회에서 총 80만불 규모의 큰 성과를 거뒀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베트남을 포함한 동남아 시장 등 해외 진출에 역점을 두고 부산만의 화장품뷰티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