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2019 에어컨 추천] 설치 전 따져봐야 할 리스트는?…청소·필터 요령 및 에어컨 전기세 절약 방법 TIP

[=아시아뉴스통신] 노아라기자 송고시간 2019-04-23 15:35

 
▲(에어컨 추천 상품 리스트 및 설치, 청소, 필터 등의 정보ⓒGetty Images Bank)

때 아닌 이른 더위에 에어컨에 대한 관심이 급부상 하고 있다. 2019년형 에어컨 시장 트렌드는 공기 청정 기능, 인공지능, 세련된 디자인으로 눈길을 끈다. 가정 내 사용 용도에 따라, 냉방 면적에 따라 에어컨 추천 리스트는 달라진다. 각 상황에 맞는 에어컨 타입은 물론 전기세를 절약할 수 있는 꿀 팁등을 정리했다.


 
▲(에어컨 추천 상품 리스트 및 설치, 청소, 필터 등의 정보ⓒGetty Images Bank)
 



에어컨 추천: 설치 및 필터 구입 전 살펴볼 것은?



우선 에어컨 추천 전에 사용할 용도를 살펴야 한다. 가정에서 사용한다 할지라도 거실에서 사용하면 강력한 스탠드 타입이 효과적이지만, 방에서 사용하고자 한다면 공간을 적게 차지하는 벽걸이 타입을 구매하는 게 좋다. 만약 거실과 방에 각각 에어컨을 설치할 계획이라면 고성능 실외기 한대에 스탠드와 벽걸이가 결합된 홈멀티 타입을 추천한다.

 
또한 에어컨을 구매할 때는 냉방 면적을 잘 확인해야 냉방 효율을 높이고 전기료도 아낄 수 있다. 단, 거실에 통 유리창이 많은 경우나 방으로 이어지는 에어컨 배관 길이가 긴 경우라면 냉방 효율이 떨어질 수 있으니 냉방면적보다 조금 큰 냉방 효율의 에어컨을 선택하는 게 좋다.

 
▲(에어컨 추천 상품 리스트 및 설치, 청소, 필터 등의 정보ⓒGetty Images Bank)

에어컨 청소 후 사용해야



에어컨 1등급 제품이 5등급 제품보다 약 30~40% 가량 전기료가 절감된다는 점, 무풍에어컨은 무풍 운전으로 전기사용률을 줄일 수 있다는 점에서 에어컨을 추천할 만 하다. 이밖에 공기청정기 기능, 에어컨 사용 패턴을 학습해 최적 온도를 알려주는 인공지능 등의 부가기능도 확인할 것을 에어컨 구입 시 추천한다.

 
한편, 에어컨 추천을 받아서 구매를 했다면 전기세도 걱정해야 할 터. 이때 △선풍기와 함께 사용 △실외기 커버 사용 △강풍으로 시작해 약풍으로 낮추기 △바람 방향 위로 등을 지킨다면 전기세 폭탄을 피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