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김해시-서원유통, 사회적기업 육성 MOU 체결

[경남=아시아뉴스통신] 김성조기자 송고시간 2019-04-23 11:43

김해시와 향토대표기업인 서원유통이 사회적 기업 육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왼쪽부터 허성곤 김해시장,김기민 대표이사)사진제공=김해시청

김해시는 탑마트 운영사인 ㈜서원유통(대표이사 김기민)과 23일 사회적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원유통은 78개 탑마트를 운영하는 연매출 1200억원의 영남지역 유통기업으로 김해에는 물류센터, 축산물가공센터, 서원기업운송을 둔 대표적인 향토 기업이다.

이날 김해시와 서원유통은 사회적기업 육성·지원, 지속가능한 일자리창출, 지역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 분야 협력을 약속했다.

이런 가운데 서원유통에 벌꿀류를 납품하는 김해시 우수식품기업인 ㈜대동농원이 김해지역 서원유통 납품업체 중 제1호로 사회적기업 인증을 받기 위해 절차를 밟고 있다.

김해시 관계자는 "대동농원은 현재 취약계층 근로자를 다수 채용하고 있고 사회적기업으로서 요건은 대부분 충족한 것으로 판단돼 6월중 사회적기업 심사를 거쳐 인증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허성곤 시장은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서원유통이 적극적으로 협조해줘 감사하다" 며 "사회적기업을 적극 육성해 양질의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 모두가 함께 잘사는 김해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