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조광한, “남양주의 강점 활용, 일류도시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건구기자 송고시간 2019-04-23 16:12

‘3·3·3 핵심인재 역량강화교육’시즌2, 4월부터 6월까지 추가 진행
경기 남양주시 조광한 시장이 ‘3·3·3 핵심인재 역량강화교육’ 시즌2 시간을 통해 특강을 하고 있다.(사진=남양주시청)

경기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시장과 직원들의 소통·교육을 통한 직원역량 강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지난 1,2월에 이어 22일, 직급별 집합교육인 시즌2 ‘3·3·3 핵심인재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직원들의 큰 호응 속에 실시된 ‘3·3·3 핵심인재 역량강화교육’은, 6급 팀장급부터 7~9급 실무직까지 시정추진방향을 공유하고, 리더와의 격의 없는 양방향 소통으로 유연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남양주만의 특별한 직급별 교육이다.

이날 조광한 시장은 특강을 통해 “남양주시는 서울 중심인 강남과의 거리가 13km로 수도권 중에서 강남과 제일 가까운 위치에 있는 강점 있는 도시로, 지속적으로 임야 경사도 훼손을 막고 하천을 대대적으로 정화하여 남양주만의 수려한 자연경관의 강점을 살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풍부한 역사를 현재와 미래의 자산으로 만드는 것이 우리의 역할이며, 우리시의 강점을 도시정책에 어떻게 접목할 것인가가 시의 미래를 좌우할 관건"이라며, "남양주만의 뛰어난 강점을 토대로 도시비전과 전략을 세워 전국의 No.1 지자체가 되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특별히 직원들에게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3‧3‧3핵심인재 교육, 역사교실, 영화 등 비정형화된 교육과 해외연수 오디션, 국외연수 단기파견 등을 통해 실질적으로 직원들의 마인드가 변화되고 유연해지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하여 건강하고 실력 있는 조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특강을 마쳤다.

한편, 이번 교육은 위탁 없는 시 직영교육으로 4월부터 6월까지 총 7기수 4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직원들의 눈높이에 맞춘 조광한 시장의 특강부터 김경환 총무과장의 PPT 강의, 생애설계 강의까지 알찬 교육으로 꾸며지게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