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3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청주 청년사업 민관협의체 출범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기자 송고시간 2019-04-30 15:16

시, 청년창업사관학교 등 12 기관단체와 업무협약
30일 청주시청 소회의실에서 청주지역에서 청년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12개 공공.민간 기관단체들이 청년사업 민관협의체 업무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행사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했다.(사진제공=청주시청)

충북 청주시가 30일 청년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공공.민간 기관단체들과 청년사업 민관협의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오후 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한범덕 시장을 비롯해 김은광 청년창업사관학교 교장, 연경환 충북기업진흥원장, 노근호 충북산학융합본부 원장, 강태재 충북시민재단 이사장, 최상천 청주상공회의소 사업본부장 등 12개 기관.단체장과 관계자가 참석했다.

청년사업 민관협의체는 청주지역에서 청년지원사업을 추진하는 기관들이 사업 정보 공유와 사업 협력, 사업 연계 공동 추진 등 청년 문제에 대한 공동 대응을 모색하기 위해 결성됐다.

이 협의체는 앞으로 연 2회 실무진 정기모임과 부정기 수시 모임을 갖고 청년 지원사업 정보를 공유하고 추진기관별 개별 사업에 대해 상호 협조하게 된다.

청주시는 공유된 정보를 관내 청년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한범덕 시장은 협약식에서 “오늘 협약을 계기로 각종 청년지원사업이 탄력을 받고, 청년들이 체감하는 좋은 정책들이 발굴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희망과 꿈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청년과 함께 웃을 수 있는 청주를 만드는데 다 같이 힘을 모아 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