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정치
허태정 대전시장, 인사제도 개선…유연한 조직변화 강조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정완영기자 송고시간 2019-05-09 16:23

9일 직장교육서 역량평가제·장기근속자 부서전환 등 인사방향 설명
9일 허태정 대전시장이 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공감누리(직장교육)에서 인사제도 개선방향과 유연한 조직변화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제공=대전시청)

허태정 대전시장은 9일 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공감누리(직장교육)에서 인사제도 개선방향과 유연한 조직변화에 대해 설명했다.
 
4급 공무원 역량평가제에 대해 허 시장은 “4급 과장은 한 조직을 이끄는 관리자로써 역량평가제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여러 차원에서 여러분과 좀 더 고민하겠지만, 이 시스템은 유지돼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5급 승진절차에 대해서는 “5급까지 가는 과정에서 오랜 시간 훈련됐기에 소정의 교육을 이수하는 방식으로 부담을 덜어주고 공과를 잘 반영하는 방향을 찾겠다”며 “단, 조직 활력을 위해 발탁 승진제도를 일정부분 반영하겠다”고 강조했다.
 
장기근속자 부서전환에 대해서는 “어떤 분야는 전문성과 오랜 시간으로 성과가 난다는 것에 공감하지만, 이 과정에서 굳어지는 조직문화에 변화를 시도할 필요가 있다”며 “장기근속자 인사에 불이익이 없도록 하고 유연한 변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밖에 이날 허 시장은 시민과 함께 하는 광역시 행정시스템 강화 등에 대해 얘기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