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정치
[신동근 의원 입장문] 검단 2기 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 차질 없는 추진 촉구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기자 송고시간 2019-05-10 07:20

신동근 의원 (더불어 민주당 인천 서구을)/ 아시아뉴스통신DB

지난 7일 정부의 3기 신도시 신규 택지 후보지 추가 지정·발표와 관련하여 인천 검단 2기 신도시를 포함한 기존 신도시의 차질 없는 광역교통개선대책 추진만이 기존 신도시와 3기 신도시가 성공하는 열쇠임을 분명히 밝힌다.
 
검단 2기 신도시에 인접한 지역인 인천 계양, 부천 대장이 3기 신도시로 지정됨에 따라 검단 2기 신도시 미분양 심화에 이어 광역교통망 구축까지 악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주민들의 걱정과 박탈감이 더욱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또 기존 신도시 주민들의 우려처럼 정부가 검단 2기 신도시를 포함한 기존 신도시를 외면한 채 3기 신도시가 추진된다면, 향후 사업 추진 과정에서 기존 신도시 주민과 3기 신도시 (입주예정)주민의 극심한 사회적 갈등이 발생할 것이 명백하다.
 
3기 신도시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서는 기존 신도시의 광역교통개선 등 개발 대책이 함께 추진되어야 한다. 기존 신도시의 개선대책 없는 3기 신도시 추진은 신도시의 궁극적 목표인 서울 인구 분산과 주택난 해소효과를 발휘할 수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국토교통부는 기존 신도시의 미분양 우려와 교통대책 무산에 대한 우려를 불식시키기 위해 지난해 12월 발표한 서울지하철 5호선 검단연장(가칭:한강선) 등 기존 신도시의 광역교통개선대책을 책임 있는 자세로 추진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