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유아안전 위한 친환경 TPU 소재 층간소음매트 ‘아이뜰매트’ 출시 예정

[=아시아뉴스통신] 권유찬기자 송고시간 2019-05-12 09:00

자료사진
친환경 TPU 소재 층간소음매트 ‘아이뜰매트’가 5월 13일(월) 출시를 앞두고 있다.


아이뜰매트는 다양한 패턴으로 제작돼 인테리어효과를 낼 수 있으며 직사각형 모양으로 시공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기존 매트들보다 두꺼워 층간소음이 걱정되는 실내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매트 패턴을 세심하게 가공해 이물질이 잘 끼지 않도록 개발했다. 이에 소비자들은 바쁜 육아 중 쉽고 편리하게 아이매트를 청소, 관리할 수 있다.
 

특히 신제품 아이뜰매트에 적용된 친환경 TPU(열가소성 폴리우레탄) 소재는 충격 흡수력이 탁월한 고탄성 신소재로, 층간소음 문제가 심각한 요즘 소음을 완화시켜주는 효과를 갖췄다. 해당 소재는 의료용 링거 주사 튜브, 의료용 수혈팩에 흔히 사용될 정도로 인체에 무해한 안전성을 인정받고 있다.


유아안전매트 ‘아이뜰매트’는 TPU 소재 특성상 생활방수가 가능하다. 따라서 아이들이 놀다가 생긴 낙서, 오염물을 즉시 물티슈로 닦아주면 오염 흔적 없이 다시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부주의한 행동 때문에 음료나 물을 쏟기 쉬운 아이들도 매트가 망가질 염려 없이 신나게 뛰어놀 수 있다.


해당 제품은 고탄성 소재로 제작된 만큼 유아, 아이들이 넘어졌을 때에도 안전하고, 아이매트에 어린이 피부에 닿아도 무해한 점이 특징이다. 유아매트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중장년층, 고령층의 무릎 보호와 낙상사고 예방, 체중의 고른 분산 등을 위해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아이뜰매트 관계자는 “최근 층간소음 문제 때문에 이웃간 얼굴 붉히는 일들이 많아졌다. 지난해 환경부 산하 층간소음이웃사이센터에 접수된 층간소음 전화 상담 건수는 총 2만8231건으로, 2017년 대비 23.6% 급증하기도 했다. 이에 층간소음 문제 해결 아이템을 찾는 육아맘, 육아대디들을 위해 층간소음매트 ‘아이뜰매트’ 출시를 기획했다. 유아안전매트로서 층간소음 완화, 안전성, 편의성, 인테리어효과까지 두루 갖춘 만큼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