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5월 21일 화요일

이강덕 포항시장, 창포동(두호시장) 일원 침수 개선사업 현장 점검

(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5월 12일 11시 52분

이강덕 포항시장이 공사로 인한 차량통행 등 인근 주민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각별히 신경 쓸 것을 주문하고 있다.(사진제공=포항시청)

이강덕 경북 포항시장은 지난 10일 창포동 두호시장 주민들과 창포동(두호시장) 일원 침수 개선사업 현장을 찾았다.

창포동 두호시장 일원의 침수를 해소하기 위해 시공 중인 간이펌프시설과 우수박스 준설구간을 둘러봤다.

이날 이 시장은 공사로 인한 차량통행 등 인근 주민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각별히 신경 쓸 것을 주문했다.

창포동 두호시장 일원은 도로하부 우수관로의 장기침하로 토사가 퇴적돼 우수관로의 기능이 저하되면서 집중호우 및 태풍내습 시 침수피해를 겪어 왔던 상습침수지역이다.

시는 두호시장의 침수로 인한 재산피해와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를 위해 사업예산 10억원(국비 4억원, 시비6억원)을 투입했다.

수중펌프 2대 설치와 토출관로 길이 400m 매설, 하수도준설 등을 오는 6월까지 공사를 마무리 할 예정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창포동(두호시장) 일원 침수 개선사업의 남은 공정을 안전사고 없이 조속히 마무리할 것을 당부하며 "태풍과 집중호우로부터 침수피해를 최소화해 시민의 재산과 생명을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